[i-point]엑스플러스, '퍼프코퍼레이션과 시너지' B2C용 브랜드 런칭하반기 모바일 액세서리 자체 브랜드 'Pickable' 선보일 예정
김혜란 기자공개 2025-04-28 13:15:26
이 기사는 2025년 04월 28일 13시14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모바일 액세서리 전문 제조기업 엑스플러스가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시장 진출을 위한 자체 모바일 액세서리 브랜드 'Pickable'을 올 하반기 런칭한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월 인수한 퍼플코퍼레이션의 온라인 유통 경험과 결합해 B2C 사업 확대를 위한 시너지를 낸다는 계획이다.엑스플러스는 삼성전자 SMAPP 파트너로서 글로벌 및 국내 주요 파트너사에 공급해 온 모바일 액세서리 B2B(기업과 기업 간 거래)전문기업인데 퍼플코퍼레이션 인수 이후 B2C 시장 진출 전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엑스플러스가 새롭게 선보일 예정인 'Pickable'은 스마트폰 케이스, 무선 이어폰 케이스, 충전 액세서리 등 모바일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중심으로 기획되고 있다. 런칭 이후에는 국내외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Pickable 제품군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소비자 접점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퍼플코퍼레이션은 다양한 이커머스 플랫폼 운영 경험과 소비자 타깃 마케팅에 강점을 지녔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엑스플러스는 퍼플코퍼레이션의 B2C 유통 마케팅 역량을 결합한 시너지를 위해 첫 번째 프로젝트로 SAMG엔터테인먼트와 '캐치!티니핑' IP를 활용한 다양한 모바일 액세서리 제품을 기획·제조했다. 해당 제품군은 자체 B2C 판매뿐만 아니라 LG유플러스를 통한 유통 채널을 통해 소비자 판매가 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빠른 B2C 시장 내 브랜드 인지도 확보를 추진하고 있다. 또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쿠팡 등 다양한 채널에서의 프로모션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엑스플러스 관계자는 "퍼플코퍼레이션 인수는 엑스플러스가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는 전략적 전환의 초석"이라며, "Pickable 브랜드를 통해 변화하는 시장 수요에 빠르게 대응하고, B2C 시장 내 입지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인더스트리
-
- 롯데칠성음료, '새로' 고객 접점 확대에 방점
- [코스닥 유망섹터 지도]미국발 훈풍, 국내 LNG 플레이어 수혜 '부각'
- 두산건설, '창원 메가시티 자이&위브' 무순위 청약
- [현대차-포스코 글로벌 신동맹]주도와 실익 사이 미묘한 '신경전'
- [i-point]폴라리스오피스, 핀테크 스타트업에 AI 보안 솔루션 무상지원
- [i-point]인크레더블버즈, '수네스코'로 스킨부스터 시장 공략
- [i-point]바이오솔루션, 세계 골관절염 학회(OARSI) 참가
- [현대차그룹 벤더사 돋보기]'포니 매직' 이어간다...미국 매출 '1조' 돌파
- [i-point]메디에이지, 구강검진 결과 모바일 전송서비스 론칭
- [i-point]엑스플러스, '퍼프코퍼레이션과 시너지' B2C용 브랜드 런칭
김혜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i-point]엑스플러스, '퍼프코퍼레이션과 시너지' B2C용 브랜드 런칭
- [i-point]티사이언티픽, KISA 국책 과제 수주
- [i-point]서진시스템 "전동규 대표 책임투자 '최대 실적' 기반"
- [Red & Blue]파워넷, 미중 관세전쟁 반사이익 '수출 확대'
- [유증&디테일]드림텍 지원받는 플라즈맵, 제품군 다변화 시동
- '주가반짝' 엑스페릭스, 전환권 행사 '줄줄이'
- [i-point]감성코퍼레이션, 자사주 전량 소각
- [i-point]아이즈비전, 가족·친구 결합 필요 없는 '솔로 결합 서비스' 출시
- [코스닥 신사업 '옥석가리기']리트코 품은 아이즈비전, 통신 넘어 환경 사업 확대
- [i-point]엑스플러스, 어린이날 맞이 '티니핑' 굿즈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