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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oint]메타랩스, 1분기 당기순손실 규모 축소임차료 절감, 수수료 구조 개선 효과

김지원 기자공개 2025-05-16 10:27:38

이 기사는 2025년 05월 16일 10시27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메타랩스는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84억원, 영업손실 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당기순손실은 약 7천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5% 이상 감소했다.

메타랩스 관계자는 “회사는 글로벌 경기 침체에도 전년 동기 수준의 매출 규모를 유지했다”며 “본사 이전을 통한 임차료 절감, 수수료 구조 개선 등 경영 효율화 노력을 통해 당기순손실은 큰 폭으로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메타랩스는 2분기부터 자회사의 핵심 사업을 강화하고 탈모 전문 의료 컨설팅 역량을 높이며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먼저 자회사 메타에스앤씨는 자체 개발한 병원 고객관리(CRM) 솔루션의 영업을 확대하고 플랫폼 개발과 빅데이터 연구를 연계한 ‘토털 탈모 헬스케어’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또 다른 자회사 모모랩스는 전국구 병원 파트너십 확대에 나선다. 이와 함께 의약품·의료기기 유통 자회사인 메타케어를 통해 헬스케어 밸류체인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메타랩스 관계자는 “메타랩스는 국내 최고 수준의 탈모 메디컬 컨설팅 역량과 함께 IT 솔루션, 메디컬 인프라, 의약품 및 의료기기 공급 능력을 갖춘 토털 헬스케어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헬스케어 분야의 매출 규모를 지속적으로 키우고 철저한 비용 관리를 통해 분기 기준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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