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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센터 메이크샵, 검색엔진 '다찾다' 본격 출시 에누리와 AI 기반 공동 개발, 프리미엄 상점 무료 탑재 "매출 증가에 도움 기대"

신상윤 기자공개 2021-03-30 10:21:34

이 기사는 2021년 03월 30일 10:17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언택트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는 30일 메이크샵 플랫폼이 개발한 전용 검색엔진 '다찾다'를 프리미엄 상점에 모두 적용했다고 밝혔다.

쇼핑몰 전용 검색엔진 '다찾다'는 가격비교 전문업체 에누리와 함께 개발한 인공지능(AI) 기반 검색 서비스다. 단순한 동일 단어 검색 기능을 넘어 형태소 분석 및 검색어 사전을 기반으로 개발된 검색엔진이다. 일례로 △유사어 검색(레오파드→호피) △자동 영문 검색(버클→Buckle) △같은 분류 검색(양고기→양갈비, 양꼬치) 등을 지원한다.

메이크샵 플랫폼을 이용한 모든 프리미엄 상점에 무료로 탑재됐다. 고도화된 검색엔진인 만큼 상품 접근성 확대와 등록시간 감소 등으로 쇼핑몰 업무 효율이 높아져 경쟁력 강화가 예상된다.

기존 검색엔진은 수천 개 상품 키워드를 입력하면 평균 3~4시간 등록시간 동안 검색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했다. 그러나 '다찾다'는 몇 분 안에 키워드 등록과 검색이 동시에 가능하다.

지난 10일 실시한 베타서비스를 통해 기술 검증을 마쳤다. 주요 경쟁사에선 지원하지 않는 쇼핑몰 전용 검색엔진이다. 현재 포털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옵션과 스타일 등 고객이 선택하고 상품을 검색할 수 있는 쇼핑 검색 파인더 서비스도 순차적으로 탑재할 계획이다. 더욱 상세한 검색이 가능해 쇼핑몰 매출 증진 효과도 기대된다.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는 "다찾다는 쇼핑몰 업계 최초이자 최고의 검색엔진이라고 자신할 수 있을 만큼 심혈을 기울여 완성했다"며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해 메이크샵 이용 상점들의 매출 증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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