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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뱀미디어, 드라마 라인업 확장 덕 '최대 매출' 매출 1034억, 전년비 379% 증가…부가사업 수익성 강화도 영향

황선중 기자공개 2021-11-15 16:00:48

이 기사는 2021년 11월 15일 15:58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코스닥 상장사 초록뱀미디어는 올해 3분기 누적 매출액(연결 기준)이 전년동기대비 379% 증가한 1034억원을 기록하며 사상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51억원으로 집계됐다.

분기 기준으로 3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283% 증가한 390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2016년 4분기 이래 최대 분기 매출이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 역시 13억원을 달성해 3개 분기 연속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올해 3분기 실적 개선은 드라마 라인업 확장이 주요했다는 평가다. 구체적으로 '펜트하우스3', '결혼작사 이혼작곡2', '오케이광자매' 등 방송프로그램 관련 매출이 전체 매출의 약 58%를 차지했다.

외식 및 전망대 등 부가 사업 전개도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 외식 사업을 영위하는 연결 자회사 '초록뱀푸드팜'의 매출 비중은 39%를 차지했다.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엘시티' 전망대 임대 사업도 30억원의 매출을 냈다.

초록뱀미디어 관계자는 "사업 기반 확대를 위해 투자가 집중됐던 지난해와 비교해 올해는 가시적 성과가 조금씩 실현되고 있다"며 "콘텐츠 기반 신사업 확대 지속으로 실적 증가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어 "엔터테인먼트 사업부문 '블리스엔터테인먼트'와 화학, 마스크사업 부문 '스카이이앤엠' 등이 신규 종속회사로 편입되면서 외형 확대는 물론 회사의 주요 사업인 콘텐츠 부문과 시너지 창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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