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제약, 공식 마스코트로 3D캐릭터 '레몽' 발탁 외계 원숭이 레몽 지구 여행기 테마 구축, 국내·외 브랜드 인지도 강화 목표
정유현 기자공개 2022-07-15 16:14:24
이 기사는 2022년 07월 15일 16시10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경남제약은 3D캐릭터 '레몽'을 공식 마스코트로 발탁했다고 15일 밝혔다.'레몽'은 탄탄한 스토리 구조, 독특한 세계관 등을 보유한 3D 캐릭터다. 레몽은 MZ세대뿐만 아니라 어린 아이부터 3~40대에 이르기까지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경남제약은 비타민이 가득한 'C-500' 레몬행성에서 자란 외계 원숭이 레몽의 지구 여행기를 테마로 잡았다.
최근 기업들이 기업 브랜드의 정체성을 담은 캐릭터들을 공개하면서 소비자들에게 기업과 브랜드 선호도 높이기에 몰두하고 있다. 롯데의 경우 특대형 '벨리곰'을 공개하고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에 설치하면서 많은 관광객을 모았다. 신세계백화점은 최근 자체 캐릭터 '푸빌라'를 공개하고 이를 활용한 NFT(대체불가능토큰)를 만들어 판매하기도 했다.
경남제약도 이런 트렌드에 맞춰 3D 캐릭터 레몽으로 온·오프라인에서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레몽 캐릭터를 활용하면서 전 세대를 아우르는 브랜드를 만들겠다는 각오다.
경남제약 관계자는"레몽을 활용해 온·오프라인에서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것"이라며 "더 나아가 웹3.0 시대에 맞춘 차별화된 플랫폼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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