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K-라거 이끈다' 한맥 업그레이드 출시 '대한민국을 부드럽게' 슬로건, 패키지 변경·거품 지속력 향상
이우찬 기자공개 2023-03-31 09:17:17
이 기사는 2023년 03월 31일 09:16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오비맥주가 '한맥' 업그레이드 버전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패키지를 변경하고 거품 지속력을 향상시켰다.오비맥주는 3월 27일 서울 중구 LW컨벤션에서 업그레이드 한맥 론칭 행사를 개최했다. 현장에서는 오비맥주 한맥 윤정훈 브루마스터가 업그레이드된 한맥을 가장 부드럽게 즐기는 방법으로 일명 '스무스 헤드 리추얼'을 직접 시현했다.
3단계로 구성된 한맥의 '스무스 헤드 리추얼'은 먼저 잔을 기울이고 컵의 3분의 2 지점까지 낙차를 주며 따른다. 이후 잔을 수직으로 세우고 끝까지 따른 다음 거품이 쫀득해질 때까지 약 10초간 기다린다. 마지막으로 남은 맥주를 수직으로 따르면 부드럽고 봉긋한 거품이 완성된다.
올해 한맥은 '대한민국을 부드럽게'라는 슬로건 아래 최상급 부드러운 라거를 목표로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 대한민국이 빠르게 발전하는 동안 미처 놓쳤던 부드러움을 되찾는다는 의미를 담았다. 한맥은 제품 패키지 변경과 거품 지속력 향상으로 두 가지 혁신적인 변화를 시도했다.
우선 제품 디자인은 한맥의 업그레이드된 부드러움과 'K-라거'의 정체성을 한국적인 요소로 강조했다. 병과 캔 패키지 상단의 흰색 띠는 한맥의 부드럽고 풍성한 거품을 표현했고 중앙의 엠블럼은 전통 문양 '기하문'에서 착안해 한맥이 앞으로 열어갈 '부드러운 세계'로 이어주는 창문을 상징한다.
배경의 곡선 패턴은 한맥의 주원료인 고품질 국산 쌀이 자라나는 우리나라의 들판을, 금색의 '한맥' 서예체 로고는 대한민국 대표 라거로서 한맥의 정체성을 뜻한다.
한맥은 지난 2021년 '대한민국 대표라거 프로젝트' 일환으로 선보인 제품이다. 한국 맥주역사 100년을 맞아 한국인의 입맛에 가장 잘 맞는 라거를 만든다는 목표로 탄생했다. 업그레이드 출시된 한맥은 수도권부터 시작해 3월 말부터 순차적으로 대형마트와 편의점, 전국 유흥 채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북미 질주하는 현대차]윤승규 기아 부사장 "IRA 폐지, 아직 장담 어렵다"
- [북미 질주하는 현대차]셀카와 주먹인사로 화답, 현대차 첫 외국인 CEO 무뇨스
- [북미 질주하는 현대차]무뇨스 현대차 사장 "미국 투자, 정책 변화 상관없이 지속"
- 수은 공급망 펀드 출자사업 'IMM·한투·코스톤·파라투스' 선정
- 마크 로완 아폴로 회장 "제조업 르네상스 도래, 사모 크레딧 성장 지속"
- [IR Briefing]벡트, 2030년 5000억 매출 목표
- [i-point]'기술 드라이브' 신성이엔지, 올해 특허 취득 11건
- "최고가 거래 싹쓸이, 트로피에셋 자문 역량 '압도적'"
- KCGI대체운용, 투자운용4본부 신설…사세 확장
- 이지스운용, 상장리츠 투자 '그린ON1호' 조성
이우찬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나우어데이즈 신곡 '렛츠기릿', 주요 음원차트 진입
- 가온그룹, ESG보고서 발간 지속가능경영 박차
- 비브스튜디오스, AI 포토부스 '스냅파이' 기술력 선봬
- [쓰리에이로직스 road to IPO]상장 전 공동대표 체제 전환, 주식양도 제한
- [i-point]이노시스, 탄소소재 척추 임플란트 국산화 도전
- [쓰리에이로직스 road to IPO]신성장 동력 4대 분야 선정, 헬스케어 신사업 '눈길'
- [i-point]미래산업 기흥공장, 내년 2분기 가동 시작
- [i-point]넥스턴바이오사이언스, 미래산업 유증 대금 납입 완료
- [쓰리에이로직스 road to IPO]상장 전 인적분할, NFC 칩 설계 역량 '포지셔닝'
- [i-point]씨아이테크 '하이파이로즈', 세계일류상품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