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O 모니터]에이피알, 분기 영업이익 최고 경신했다1분기 매출 1222억, 영업이익 232억…영업이익률, 최고치였던 직전분기 대비 두배 이상↑
남준우 기자공개 2023-05-18 07:50:43
이 기사는 2023년 05월 15일 15시10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이 역대 분기 기중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국내외를 막론한 뷰티 부문에서의 호실적에 힘입어 영업이익률은 역대 최고치였던 직전 분기 대비 두 배 이상 높아졌다.에이피알은 15일 금융당국 전자공시시스템(DART)에 1분기 감사보고서를 제출했다.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에이피알은 올 1분기 매출액 1222억원, 영업이익 232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763억원) 대비 60%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역대 분기 기준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올 1분기 영업이익은 207억원을 기록했던 직전 분기 대비 11.8% 증가했다. 영업이익률은 19%로 역대 최고였던 직전 분기(9%) 대비 두 배 이상 높다.
1분기 실적에서 기여도가 높았던 부문은 992억원의 매출을 차지한 뷰티다. 전년 동기 대비 92.5% 증가했다. 특히 에이피알이 지향하는 뷰티테크 기업에 걸맞게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의 동시 성장이 돋보였다.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뷰티 디바이스는 올 1분기에만 25만대 이상 판매했다.
이외에도 제로모공패드와 콜라겐 라인 등 메디큐브 화장품 부문에서도 전년 동기 대비 36% 증가했다. 이밖에 에이프릴스킨과 포맨트 등 에이피알의 또 다른 뷰티 브랜드 역시 브랜딩과 매출 확대에 성공하며 에이피알 성장세에 기여했다.
해외 시장에서도 뷰티 디바이스의 실적은 두드러졌다. 올해 1분기 해외 매출액은 38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7.1% 증가했다. 주요 수출국인 미국과 일본에서 1분기 월평균 6000대에 달하는 뷰티 디바이스를 판매했다. 중국에서는 한 달만에 약 4000대를 판매하며 해외에서도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 하반기 이후 계획된 IPO 성공을 위해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지난 1월 설립한 뷰티 디바이스 R&D 센터인 ADC를 통해 신기술·신제품 개발과 함께 생산 능력 확보와 해외시장 개척에 집중할 계획이다.
에이피알 김병훈 대표는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의 동시 호조 덕분에 또다시 역대급 분기 실적 경신에 성공할 수 있었다”며 “고속성장세를 유지하여 조 단위 기업가치를 인정받고 상장 프로세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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