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인베스트, '돈버는 놀이터' 쿠스타 2억 투자 모바일 리워드 광고 플랫폼 개발사
강철 기자공개 2013-01-09 11:49:11
이 기사는 2013년 01월 09일 11:49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아시아인베스트먼트가 모바일 리워드 광고(Reward AD) 어플리케이션 '돈버는 놀이터'의 개발사인 쿠스타에 2억 원을 투자했다.8일 벤처캐피탈 업계에 따르면 아시아인베스트먼트는 이달 초 운용 중인 'ACTI문화콘텐츠전문투자조합1호'를 통해 쿠스타가 발행한 2억 원 규모의 전환사채(CB)를 인수했다.
쿠스타는 2010년 3월 자본금 5000만 원으로 설립된 모바일 광고 플랫폼 개발업체다. 지난해 7월 개발한 광고 어플리케이션 '돈버는 놀이터'를 안드로이드 마켓과 앱스토어, 티스토어 등을 통해 서비스하고 있다.
2010년 12월 벤처기업 인증을 받은 후 스타트업(Startup) 엑셀러레이터인 레인디와 협력해 본격적인 제품을 개발을 시작했다. 쿠스타는 레인디의 멘토링(Mentoring)을 받은 기업 중 처음으로 기관투자를 유치했다.
쿠스타가 지난해 10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돈버는 놀이터'는 광고주(Advertiser)와 소비자를 다양한 보상(Reward)을 통해 연결하는 어플리케이션이다. 광고주가 돈버는 놀이터에 영상과 이미지, 퀴즈 등을 이용해 광고를 올리면 소비자들이 광고를 시청하고 적립금을 받는 구조다. 경쟁 모델로는 애드라떼(앱디스코)와 애즐, 폰플 등이 있다.
돈버는 놀이터는 게임, 음악, 영화, 도서 등 문화와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광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문화에 관심이 많은 구매력 있는 젊은층을 중심으로 재미있는 문화 정보를 제공해 다수의 활동적인 유저(액티브유저)를 확보하고 있다는 평가다. 현재까지 총 80여 건의 광고를 유치했고, 가입 회원수는 100만 명을 넘어섰다.
쿠스타는 마케팅 확대와 콘텐츠 개발을 목적으로 투자를 유치했다. 기존의 인앱(In-app) 광고와 리워드 광고를 결합해 돈버는 놀이터 뿐만이 아닌 다른 어플리케이션에서도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현재 다른 게임 개발사와 제휴를 맺고 테스트 게임을 제작 중이다.
올해 상반기까지 회원 수 200만 명, 매출액 7억 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매출의 일정 부분을 지속적으로 콘텐츠 개발에 투자해 회원 수에 비례한 적정 광고 수를 유지할 계획이다.
소프트웨어 업계 관계자는 "돈버는 놀이터의 액티브 유저 비율은 55% 이상으로 다른 경쟁사 대비 10~15% 가량 높은 편"이라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리워드 광고에 관심이 없던 유저들까지 고객층을 넓히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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