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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J그룹, 국내 IR 총력…'브랜드 확장성' 어필 30일까지 30곳 IR…자사브랜드 확보 기대감

임효정 기자공개 2019-10-28 14:14:55

이 기사는 2019년 10월 28일 07:29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SJ그룹이 코스닥 상장을 위한 수요예측을 앞두고 막판 기업설명회(IR)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수요예측 직전인 30일까지 국내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30여차례 IR을 진행할 예정이다.

SJ그룹가 내세우는 최대 강점은 브랜드 확장성이다. 캉골, 헬렌카민스키, 캉골키즈 등 주력 브랜드를 통해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는 동시에 추가 브랜드를 론칭한다는 계획이다.

해외 로드쇼를 별도로 진행하진 않지만 해외 반응도 긍정적인 것으로 알려진다. SJ그룹은 캉골 브랜드 오너사와 파트너십을 맺고 수출도 본격적으로 확대할 것이란 기대다.

◇국내 IR 진행중…해외 반응도 긍정적

SJ그룹은 오는 31일 공모가 선정을 위한 수요예측을 앞두고 국내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IR이 한창이다. SJ그룹은 별도로 해외 로드쇼를 진행하지는 않는다. 통상 중소형 딜은 별도로 해외 로드쇼를 갖지 않는다. 국내에 집중해 딜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짓는 편이 효율적이기 때문이다.

국내에서 캉골 브랜드의 독점 라이선스를 가진 SJ그룹 역시 중소형 딜에 해당하지만, 해외 로드쇼를 진행하는 방안도 고민했던 것으로 파악된다. 해외 투자자의 관심이 높은 딜로 꼽히기 때문이다. '캉골' 자체가 전세계로 뻗어 있는 글로벌 브랜드인 데다 전세계 가운데 매출이 가장 높은 국가가 한국이기 때문이다. 브랜드 오너사인 영국본사가 SJ그룹을 눈여겨본 이유다.

IB업계 관계자는 "딜 사이즈는 작지만 SJ그룹은 해외에서도 관심이 많은 딜"이라며 "해외 로드쇼는 결국 안 하기로했지만 주관사가 가진 플랫폼을 통해 컨퍼런스콜을 갖을 수 있기 때문에 관심있는 해외 투자자에 대응할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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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사브랜드 소유 기대감

SJ그룹의 브랜드 확장은 투자수요를 모으는 데 긍정적 요인이다. 공모자금 대부분은 브랜드를 론칭하고 인수하는 데 쓰일 계획이다.

우선 신규 브랜드를 론칭하는 데 50억원을 사용할 예정이다. 현재 캉골, 캉골키즈, 헬렌카민스키 등 주력 브랜드로 유아부터 20~30대 성인 남여, 30~40대 여성까지 고객층을 삼고 있다. SJ그룹은 두터운 고객층을 확보하기 위해 30~40대 남성을 공략할 만한 신규브랜드를 론칭할 예정이다. 현재 계약 막바지 단계로 세부사항을 논의 중인 단계로 알려진다.

공모액의 절반가량은 기존 브랜드를 인수하는 데 쓰인다. 2021년까지 121억원을 설정해놓은 상태다. 아직 구체적인 브랜드에 대해 밝히진 않고 있다.

SJ그룹이 주력하는 브랜드 캉골과 헬렌카민스키는 모두 라이선스를 통해 상품 판매까지 이뤄지고 있다. SJ그룹이 향후 브랜드를 인수할 경우 자사브랜드로서 수익성은 더 높아질 수밖에 없다. 이에 회사 관계자는 "아직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 밝히긴 어렵다"는 입장이다.

SJ그룹은 수요예측을 통해 공모가를 확정 짓고 다음달 7~8일 일반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후 다음달 18일 코스닥시장에 입성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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