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지윅 자회사 엔피, 스팩상장 예비심사 승인 삼성스팩2호와 합병 추진, 모회사와 메타버스 시장 선도 포부
조영갑 기자공개 2021-05-06 10:43:45
이 기사는 2021년 05월 06일 10:42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브랜드 익스피리언스(Brand Experience) 기획·제작사인 주식회사 '엔피'가 스팩(SPAC)합병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했다. 코스닥 시장에 안착해 뉴미디어 콘텐츠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겠다는 포부다.엔피는 6일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의 상장예비심사결과 스팩(SPAC)합병 상장을 승인받았다. 엔피는 지난 2월부터 삼성기업인수목적2호와 스팩 상장을 추진해 왔다.
엔피는 이른바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사'다. 2019년 위지윅스튜디오(이하 위지윅)의 자회사로 편입됐다. 평창 동계올림픽 개, 폐막식 등의 국제 행사부터 삼성 갤럭시, 현대 및 기아자동차 신차 발표회 등의 대기업 신제품 홍보까지 대규모 프로젝트를 수행한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 3월 XR스테이지를 신규 설립하는 등 경험 기반 '익스테크(Ex-tech)'로 거듭나고 있다.
엔피의 상장을 통해 위지윅은 뉴미디어 사업 분야에서 새로운 모멘텀을 확보할 전망이다. 코스닥 상장을 추진하고 있는 래몽래인을 비롯해 연내 론칭을 앞둔 IP중심 제작 스튜디오 'W콘텐츠 스튜디오' 등 오리지널 콘텐츠의 토탈 밸류체인을 확보한 상황에서 엔피의 상장을 동력으로 메타버스(Metaverse) 시장까지 영향력을 확장할 수 있을 거라는 평가다.
위지윅 관계자는 "위지윅은 오리지널 콘텐츠 영역에서 원천 IP기획부터 제작, 유통/배급망까지 확보한 종합 미디어 콘텐츠 스튜디오로 자리 잡았다"면서 "버츄얼 프로덕션 시스템을 완비한 엔피가 상장하면 코로나19 팬데믹 사태로 수요가 급증한 비대면 기반 뉴미디어 콘텐츠 영역에서도 두각을 드러낼 것"이라고 말했다.
엔피 관계자 역시 "상장을 완료하면 모회사 위지윅과 더불어 컴투스 등 대기업과의 콜라보를 통해 사업영역을 공격적으로 확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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