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그린파워, 에너지 상장사 브랜드평판 3개월째 'Top3' EGS, 미디어 관심도 등 측정·분석, 브랜드평판지수 전달 대비 11.78% 상승
윤필호 기자공개 2022-04-19 15:54:36
이 기사는 2022년 04월 19일 15:49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대한그린파워가 4월 에너지 장비 전문기업 브랜드평판 2위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통해 3개월 연속 상위 톱(TOP) 3에 등극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달 14일부터 4월 14일까지 에너지장비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1394만8699개를 분석했다. 지난달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01만4825개와 비교해 7.18% 증가했다. KG케미칼과 현대에너지솔루션이 각각 1, 3위를 기록했다.
대한그린파워 브랜드는 2위를 기록했다. 참여지수 31만3106, 미디어지수 33만6217, 소통지수 29만4326, 커뮤니티지수 53만1082, 시장지수 22만947으로 브랜드평판지수 169만5678를 기록했다. 3월 브랜드평판지수 151만6994과 비교해 11.78% 상승했다.
대한그린파워 관계자는 "대한그린파워는 올해 2월부터 브랜드평판 3개월 연속 Top3를 기록했다"며 "전남 영광 해상풍력 프로젝트 23MW 태양광 발전 기술 조성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집중하고 있는 만큼, 조기 성과를 달성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브랜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다.
브랜드에 대한 긍정·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해 분석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지표와 오너 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재무개선' AJ네트웍스, 조달비용 '확' 낮췄다
- '9년만에 엑시트' 한앤코, 한온시스템 거래구조 살펴보니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온시스템 인수한다
- [수술대 오른 커넥트웨이브]2대주주 지분매입 나선 MBK, 주식교환 카드 꺼냈다
- [이사회 모니터]이재용 에이비프로바이오 대표, 바이오·반도체 신사업 '드라이브'
- 와이투솔루션, 주인 바뀌어도 '신약' 중심엔 美 합작사 '룩사'
- 아이티센,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본격 출범
- 아이에스시, AI·데이터센터 수주 증가에 '날개'
- [이사회 모니터]서정학 IBK증권 대표, ESG위원회도 참여 '영향력 확대'
- SW클라우드 '10주년' 폴라리스오피스, “초격차 밸류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