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그린파워, 에너지 상장사 브랜드평판 3개월째 'Top3' EGS, 미디어 관심도 등 측정·분석, 브랜드평판지수 전달 대비 11.78% 상승
윤필호 기자공개 2022-04-19 15:54:36
이 기사는 2022년 04월 19일 15:49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대한그린파워가 4월 에너지 장비 전문기업 브랜드평판 2위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통해 3개월 연속 상위 톱(TOP) 3에 등극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달 14일부터 4월 14일까지 에너지장비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1394만8699개를 분석했다. 지난달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01만4825개와 비교해 7.18% 증가했다. KG케미칼과 현대에너지솔루션이 각각 1, 3위를 기록했다.
대한그린파워 브랜드는 2위를 기록했다. 참여지수 31만3106, 미디어지수 33만6217, 소통지수 29만4326, 커뮤니티지수 53만1082, 시장지수 22만947으로 브랜드평판지수 169만5678를 기록했다. 3월 브랜드평판지수 151만6994과 비교해 11.78% 상승했다.
대한그린파워 관계자는 "대한그린파워는 올해 2월부터 브랜드평판 3개월 연속 Top3를 기록했다"며 "전남 영광 해상풍력 프로젝트 23MW 태양광 발전 기술 조성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집중하고 있는 만큼, 조기 성과를 달성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브랜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다.
브랜드에 대한 긍정·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해 분석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지표와 오너 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수은 공급망 펀드 출자사업 'IMM·한투·코스톤·파라투스' 선정
- 마크 로완 아폴로 회장 "제조업 르네상스 도래, 사모 크레딧 성장 지속"
- [IR Briefing]벡트, 2030년 5000억 매출 목표
- [i-point]'기술 드라이브' 신성이엔지, 올해 특허 취득 11건
- "최고가 거래 싹쓸이, 트로피에셋 자문 역량 '압도적'"
- KCGI대체운용, 투자운용4본부 신설…사세 확장
- 이지스운용, 상장리츠 투자 '그린ON1호' 조성
- 아이온운용, 부동산팀 구성…다각화 나선다
- 메리츠대체운용, 시흥2지구 개발 PF 펀드 '속전속결'
- 삼성SDS 급반등 두각…피어그룹 부담 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