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 플랫폼 '스마트푸드네트웍스', 500억 투자유치 나섰다 주관사 삼정KPMG, 투자 후 기업가치 3000억 전망
임효정 기자공개 2023-02-07 08:06:53
이 기사는 2023년 02월 06일 13시14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식품외식 B2B 물류·유통 스타트업 스마트푸드네트웍스(SFN)가 500억원 조달을 목표로 투자유치에 나선다. 지난해 시리즈A 라운드에 이어 1년 만에 진행하는 투자유치전이다. 기존 투자자인 사모투자펀드(PEF) 운용사 노앤파트너스 등도 추가 투자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스마트푸드네트웍스는 외부로부터 투자금을 유치하기 위해 마케팅 작업을 진행 중이다. 투자 유치 업무는 삼정KPMG가 돕고 있다.

2020년 설립된 스마트푸드네트웍스는 풀필먼트 서비스인 프레시네트웍스(Fresh Networks)와 이커머스(E-Commerce) 토탈 솔루션 서비스인 프레시커머스(Fresh Commerce)를 운영 중이다.
프레시네트웍스는 상품을 고객사 혹은 거래처에서 센터로 입고, 검수해 상품의 특성에 따라 분류한 이후 배송 권역에 맞게 배차하고 최종적으로 소비자에게 배송하는 신선 식품 전문 배송 서비스다. 신선 식품 외에도 가구, 주방용품, 식료품, 사무용품, 화장품 등 일반 상품들도 취급하며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프레시커머스를 통해선 식품 유통 과정에서 요구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쇼핑몰 판매관리, 주문수집에서 포장처리 입·출고, 고객응대, 판매 정산, 자동화 설비 연동 등 식품 유통 커머스와 물류서비스를 위한 모든 기능이 여기에 포함된다.
스마트푸드네트웍스는 지난해 말 김민정 전 한국IBM 글로벌 비즈니스 서비스 대표를 신임 최고경영자(CEO)로 선임하며 성장 드라이브를 걸었다. 2021년 매출액은 257억원이며, 지난해에는 두 배 이상 매출 성장을 이어간 것으로 추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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