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증권 베트남 MTS, 한류 감성으로 리뉴얼 나선다 현지 젊은 세대 겨냥, 디지털 콘텐츠로 '승부'
윤기쁨 기자공개 2023-05-25 08:26:53
이 기사는 2023년 05월 22일 15:50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NH투자증권이 베트남 등 해외 현지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리뉴얼 작업에 나선다. 케이팝 등 한류 열풍에 힘입어 젊은 층을 겨냥한 콘텐츠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22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NH투자증권은 이른 시일 내 베트남 현지 MTS 개편 작업에 나설 전망이다. 기술적인 개발보다는 한국적인 정서를 입힌 시스템 옵티마이즈(최적화)로 MZ세대의 접근성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현재 WM디지털사업본부와 글로벌사업본부가 협력해 구체적인 방안을 구상하는 단계로 알려졌다.
베트남 자본시장은 코로나19 이후로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호치민 지수는 한때 1500선을 넘어서는 등 호황기를 하고 있다. 풍부한 자금 유동성을 바탕으로 주식 투자에 나서는 사람들도 급격히 늘어났다. 총 인구수가 1억명에 육박하는 가운데 경제활동을 책임지는 MZ세대(1980대 초반~2000년대 초반 출생)는 전체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높은 경제성장률을 이어가면서 글로벌 소비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베트남 젊은 세대들의 모바일 보급률은 80% 이상으로 알려져 있다. 투자자들의 경우 대부분 MTS를 통해 주식 거래에 참여하고 있다. 이에 성장 잠재력이 높은 현지에 진출하는 국내 증권사들은 디지털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열을 올리고 있다.
NH투자증권은 2009년 베트남에 진출하고 현지 MTS인 'NHSV'를 선보였다. 리서치 보고서, 마켓 데이터, 투자 콘텐츠, 스마트 자산관리 등을 선보이며 안정적으로 운영해왔다. 이외에도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도 현지 20~30대 젊은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맞춤형 MTS를 출시한 상테다.
정영채 사장은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을 목표로 적극적인 지원 사격에 나서고 있다. 해외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금융 솔루션 제공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국가별 현지 특화 전략을 제공하고 경쟁력을 키워간다는 방침이다. 이번 MTS 리뉴얼도 베트남 한류 등 감성적인 색채를 입혀 최대 고객인 MZ세대를 사로잡기 위함으로 풀이된다.
한편 NH투자증권은 △1992년 뉴욕 △1994년 홍콩 △1996년 상하이 △2008년 싱가포르 △2009년 인도네시아 △2009년 베트남 △2010년 베이징 △2022년 런던 등 8개의 해외 법인을 두고 글로벌에 진출했다.
국내 MTS인 나무증권을 비롯해 GSTS(뉴욕), GET(홍콩), NHSV(베트남) 등 해외 주식거래 플랫폼도 운영하고 있다. 현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베트남을 비롯해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확장해 나갈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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