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랙시스캐피탈, 헨로포우 인수 추진…엔라이즈 '볼트원 차원' 30억 규모, 반려동물 건강기능식품 강화 목적
윤준영 기자공개 2024-12-23 08:13:56
이 기사는 2024년 12월 16일 14시47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국내 사모펀드(PEF) 운용사 프랙시스캐피탈이 반려동물 전문 온라인몰 헨로포우 인수를 추진하고 있다. 기존 포트폴리오이자 건강기능식품 기업인 엔라이즈의 자회사로 편입해 반려동물 관련 사업을 강화하려는 목적이다.16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엔라이즈는 30억원 규모로 헨로포우의 반려동물 관련 용품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양수할 계획이다. 양수 대금은 전액 엔라이즈의 사내 유보금을 활용한다. 엔라이즈는 100% 자회사를 설립해 해당 사업을 양수한 뒤 운영할 계획이다.

프랙시스캐피탈은 지난 2021년 약 580억원을 투자해 건강기능식품 회사인 승명의 경영권을 확보했다. 이후 해당 회사명을 '엔라이즈'로 변경해 사업을 영위해오고 있다. 엔라이즈는 네추럴라이즈(Naturalize), 더리얼(The REAL) 등 대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구미와 오메가3, 프로폴리스, 감마리놀렌산 등이 대표 상품이다. 특히 2014년 국내 최초로 구미를 출시해 현재 해당 상품만 2억정 이상을 판매한 국내 1위 구미 판매 회사로 꼽힌다.
이번 인수를 통해 프랙시스캐피탈은 엔라이즈의 반려동물 관련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강화할 계획을 세워두고 있다. 반려동물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국내에서만 약 1000억원 이상의 규모로 추산되며 매년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분야다. 또한 해외 수출 가능성도 가늠해볼 수 있다. 최근 특정 반려동물 건강기능식품 회사가 미국 월마트 및 아마존 입점에 성공할 만큼 해외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엔라이즈는 이번 헨로포우 인수 이후에도 바이포엠스튜디오와 판매와 관련해 협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바이포엠스튜디오는 그간 반려동물 관련 뿐 아니라 다양한 제품군에서 판매 역량을 쌓아왔다. 이에 엔라이즈는 반려동물 건강기능식품을 기획하고 소싱하는 역할에 집중하고 바이포엠스튜디오는 이를 판매하는 데 힘을 싣겠다는 계획이다.
엔라이즈와 바이포엠스튜디오는 상품의 기획, 소싱, 판매, 마케팅 전역에서 협업을 하기로 했다. 헨로포우의 실적 또한 9월부터 전월 대비 10% 이상 성장하고 있으며, 내년 1월부터는 아마존 채널을 시작으로 글로벌 진출을 구체화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청약증거금 2조 몰린 쎄크, 공모청약 흥행 '28일 상장'
- [영상/Red&Blue]겹경사 대한항공, 아쉬운 주가
- [i-point]모아라이프플러스, 충북대학교와 공동연구 협약 체결
- [i-point]폴라리스오피스, KT클라우드 ‘AI Foundry' 파트너로 참여
- [i-point]고영, 용인시와 지연역계 진로교육 업무협약
- [i-point]DS단석, 1분기 매출·영업이익 동반 성장
- [피스피스스튜디오 IPO]안정적 지배구조, 공모 부담요소 줄였다
- 한국은행, 관세 전쟁에 손발 묶였다…5월에 쏠리는 눈
- [보험사 CSM 점검]현대해상, 가정 변경 충격 속 뚜렷한 신계약 '질적 성과'
- [8대 카드사 지각변동]신한카드, 굳건한 비카드 강자…롯데·BC 성장세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