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C 투자기업]엔테로바이옴, 50억 프리시리즈C 시동목표 밸류에이션 480억…의약품 생산 시설 착공 활용
이채원 기자공개 2025-03-25 09:35:34
이 기사는 2025년 03월 17일 08시14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신약과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하는 엔테로바이옴이 50억원 규모 프리시리즈C 라운드를 시작한다. 회사는 투자금을 의약품 생산을 위한 시설을 착공하는데 사용할 계획이다.17일 벤처투자(VC)업계에 따르면 엔테로바이옴은 최근 50억원 규모 투자를 받기 위한 기업설명회(IR)에 돌입했다. 라운드는 프리시리즈C이며 목표하는 밸류에이션은 480억원이다.
앞서 회사는 지난해 110억원 규모 프리시리즈C 브릿지 투자를 완료했다. 투자에는 아이엠투자파트너스 HB인베스트먼트, 메티스톤 등이 참여했다.

엔테로바이옴은 장내 미생물 중에서도 사람의 장점막에 서식하는 유익균인 아커만시아뮤시니필라(Akkermansia muciniphila)와 피칼리박테리움 프로스니치(Faecalibacterium prausnitzii)를 중심으로 연구에 집중하고 있다. 두 균종 모두 산소에 매우 취약하고 대량생산이 어려워 글로벌 기업들도 상용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알려진다.
회사는 두 균종을 이용해 아토피, 비알콜성지방간염(NASH), 비만, 면역 항암 등의 신약을 개발하고 호흡기 건강, 체지방 감소, 면역 과민반응에 의한 피부상태 개선, 면역기능 개선 등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을 만든다.
글로벌 진출을 위한 기반 마련에도 한창이다. 미국, 유럽, 인도, 캐나다, 호주, 중국, 일본에서 아커만시아뮤시니필라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 아커만시아 뮤시니필라에 대한 ‘난배양성 혐기성 균종의 고수율 배양방법’ 일본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지난해 말에는 SIAF(Swiss Institute of Allergy and Asthma Research)가 보유한 아커만시아뮤시니필라 관련 특허를 인수했다. 이 특허는 유럽과 미국에서 쓰인다.
회사는 올해 의약품 생산을 위한 cGMP(우수 제조 관리 기준) 시설 착공에 나설 방침이다. 회사는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아커만시아 뮤시니필라 EB-AMDK19 균종’ 기반 아토피 치료제의 임상 1상 임상시험계획서(IND)를 제출하고 본격적인 개발에 착수했다.
지난해 3월에는 종근당건강과 아커만시아뮤시니필라 소재의 체지방 감소 적응증에 대한 공동 연구개발 및 제품 독점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체지방 감소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개발에 한창이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인베스트
-
- 라이프 강대권, '인게이지먼트 4호' 발빠른 목표 달성
- 대신증권, 압구정에 프라이빗라운지 연다…고급화 전략 속도
- 유안타증권, 해외상품 전문가 '100명' 육성한다
- NH증권, 지점장도 고객자산 보유…PB 수명 연장
- [택스센터를 움직이는 사람들]"'스타급 세무 전문가' 라인업 구축…경험 기반 컨설팅"
- 브이아이운용 세운지구 투자…포스코이앤씨·NH증권 맞손
- 미래에셋운용, '고위험 ETF' 수수료 인하 검토 배경은
- ETF 최저보수 전쟁, 한투운용이 참전 않는 까닭
- '기관 러브콜' 에이치알운용, 글로벌퀀트 2호 내놨다
- 글로벌 최초 패시브형 상품…'노후' 솔루션 대안되나
이채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VC 투자기업]에스씨에스, 60억 시리즈A 브릿지 유치 막바지
- 포스코기술투자, 청산 예정 4개펀드 만기 연장한다
- [thebell note]1조2000억에 흔들리지 않는 믿음
- [VC 투자기업]갤럭시코퍼·MS 협업…지디 뮤비·월드투어 함께한다
- '딥테크 전문 표방' 스틱벤처스, 엔터사 담은 배경은
- 퓨리오사AI 베팅 VC "메타 제안 수용 vs 자생해야"
- [VC 투자기업]엔테로바이옴, 50억 프리시리즈C 시동
- [VC 투자기업]에너에버배터리솔루션, 100억 시리즈C 시동
- [Red & Blue]'하락 아닌 상승기' CEO 주식 매입, 파인메딕스의 역발상
- [VC 투자기업]AI 반도체 '샛별' 스타트업 손잡았다...배경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