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T코스메틱, 中 'ROY6' 화장품 출시 첫날 완판 GMP 자회사, 아이돌 왕위엔 제작 캐릭터
신상윤 기자공개 2019-10-10 10:13:37
이 기사는 2019년 10월 10일 10시09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브이티 코스메틱(VT COSMETICS)이 라인프렌즈의 중국 밀레니얼 캐릭터 ROY6와 손잡고 출시한 화장품이 완판을 기록했다.코스닥 상장사 지엠피(GMP)는 10일 자회사 브이티 코스메틱이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탄생한 캐릭터 'ROY6'가 적용된 화장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일 출시된 화장품은 웨이보 샤홍수 등에서 큰 호응을 받으며 발매 당일 준비한 수량이 모두 판매됐다.
브이티 코스메틱은 '시카'가 중국 내 높은 제품력으로 인정받은 데 더해 인기 캐릭터 ROY6 디자인을 적용한 점이 시너지를 발휘한 결과로 평가했다.
ROY6는 중국의 밀레니얼 스타 왕위웬(Roy Wang)이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탄생했다. 왕위웬이 초기 스케치 및 스토리텔링, 제품 기획에 이르기까지 모든 단계에 참여했다. 자신의 밝은 에너지와 독창성을 담아 ROY6를 만들었다.
ROY6는 라인프렌즈가 글로벌 아티스트와 함께 신규 캐릭터 IP(Intellectual Property)를 창출하는 '프렌즈 크리에이터스 프로젝트'를 통해 탄생한 두 번째 캐릭터 브랜드다.
왕위웬은 웨이보 내 7000만명 이상의 팬덤을 보유한 중국 밀레니얼 세대의 우상이다. 음악과 연기 등 여러 분야에서 자신의 재능을 꽃피우고 있는 영향력 있는 아티스트다. 유니세프(UNICEF)에서 홍보대사로도 활동했으며, 2017년 미국 타임스지에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대 30인'에도 이름을 올렸다. 자신만의 선한 영향력을 전 세계로 전파하고 있는 인물이기도 하다.
|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청약증거금 2조 몰린 쎄크, 공모청약 흥행 '28일 상장'
- [영상/Red&Blue]겹경사 대한항공, 아쉬운 주가
- [i-point]모아라이프플러스, 충북대학교와 공동연구 협약 체결
- [i-point]폴라리스오피스, KT클라우드 ‘AI Foundry' 파트너로 참여
- [i-point]고영, 용인시와 지연역계 진로교육 업무협약
- [i-point]DS단석, 1분기 매출·영업이익 동반 성장
- [피스피스스튜디오 IPO]안정적 지배구조, 공모 부담요소 줄였다
- 한국은행, 관세 전쟁에 손발 묶였다…5월에 쏠리는 눈
- [보험사 CSM 점검]현대해상, 가정 변경 충격 속 뚜렷한 신계약 '질적 성과'
- [8대 카드사 지각변동]신한카드, 굳건한 비카드 강자…롯데·BC 성장세 주목
신상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지배구조 분석]건설사 KD 대주주, 채무 부담에 지분 매각 '결단'
- [건설사 추정 수익·원가 분석]대우건설, 해외 토목 현장 관리에 달렸다
- [디벨로퍼 프로젝트 리포트]넥스플랜, '에테르노 압구정' 옆 '효성빌라' 추가 취득
- [건설사 추정 수익·원가 분석]SK에코플랜트, 하이닉스발 수주 효과 '기대감'
- [디벨로퍼 리포트]엠디엠그룹, '서리풀·해운대' 앞두고 숨 고르기
- [이사회 분석]동신건설, 베일에 가린 오너3세 대표로 등장
- [건설사 추정 수익·원가 분석]삼성물산 건설부문, 수익성 견인한 공사비 협상력
- [디벨로퍼 리포트]빌더스개발원, 첫 매출 '이천 부발역 에피트' 촉진 관건
- [건설사 추정 수익·원가 분석]현대건설, 발주처 증액 협상 난이도 높아졌다
- [전문건설업 경쟁력 분석]특수건설, 2세 경영 안착 속 후계구도 '안갯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