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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케피코, NH증권과 손잡고 공모채 발행 착수 4월 초 1000억 규모 예상, 차입금 차환 용도 추정…신용등급 'A+/안정적'

이지혜 기자공개 2021-03-30 13:09:59

이 기사는 2021년 03월 29일 16:14 더벨 유료페이지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현대케피코가 올해도 공모 회사채를 발행한다. 2015년 이후 올해까지 해마다 공모채를 발행해 자금을 조달해왔다. 이번에는 NH투자증권을 단독 대표주관사로 선정했다. 발행규모가 많지 않은 데 따른 조치로 보인다.

29일 투자은행업계에 따르면 현대케피코가 4월 초 공모채를 발행하기로 했다. 발행규모는 3년물 1000억원일 것으로 예상된다. 4월 8일 수요예측을 거쳐 4월 15일 공모채를 발행할 것으로 전망된다. 투자은행업계 관계자는 “시간적 여유가 있는 만큼 공모채 발행규모나 일정 등은 확정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만기 도래 회사채를 차환하기 위한 용도로 파악된다. 더벨플러스에 따르면 현대케피코는 올해 4월 800억원 규모의 회사채 만기가 돌아온다.

현대케피코는 대표주관사를 NH투자증권으로 낙점했다. NH투자증권을 단독 대표주관사로 기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017년 이후 현대케피코는 KB증권과 미래에셋대우, 한국투자증권과 주로 합을 맞춰왔는데 이번에는 달랐다.

발행규모가 많지 않기 때문으로 파악된다. 현대케피코는 2015년 이후 해마다 공모채 모집금액을 1000억원 정도 수준에서 책정해왔다. 그러나 수요예측 흥행에 힘입어 발행규모를 대폭 확대하곤 했다. 그러나 이번에는 증액발행을 하지 않을 가능성도 나온다.

한편 현대케피코는 나이스신용평가와 한국신용평가에서 신용등급 A+/안정적을 받았다. 한국신용평가는 “현대자동차그룹 내에서 사업적 중요성이 큰 데다 계열사 매출에 기반해 사업안정성을 확보했다”며 “매출이 증가하면서 EBITDA를 회복했지만 투자를 지속하면서 재무부담이 커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현대케피코는 1987년 8월 설립된 자동차부품회사다. 현대자동차와 독일 보쉬(Robert Bosch)의 합작회사로 출범했지만 2012년 현대차가 100% 자회사로 확보했다.

현대케피코의 주력 품목은 제어기와 구동기, 센서 등 자동차 엔진과 변속기용 전장부품, 모듈이다. 독일 보쉬와 합작관계를 청산한 이후 독자기술로 생산품목을 늘리면서 현대차그룹의 부품기술 내재화에 힘이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최근에는 차량 전장화가 가속화하면서 그룹 내에서 사업적 중요성도 커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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