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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센터·플레이오토, 쿠팡 셀러 위한 솔루션 제공 상품 등록·수정·재고관리 지원, API 서포트 파트너 맞손

신상윤 기자공개 2021-04-05 13:54:50

이 기사는 2021년 04월 05일 13:53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코스닥 상장사 코리아센터는 5일 자회사 플레이오토가 쿠팡의 마켓플레이스 서비스를 이용하는 셀러들을 위한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플레이오토는 쿠팡 셀러들이 상품 등록과 수정, 재고관리 등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전용 웹솔루션을 적용한다. 특히 오픈마켓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 중인 셀러들이 이 웹솔루션에 간단히 상품 등의 정보만 입력하면 쿠팡에도 자동으로 반영된다. 플레이오토는 서비스 오픈 후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많은 판매자가 쿠팡 마켓플레이스에서 사업을 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플레이오토는 주문과 출고, 재고관리 등 온라인 판매관리의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플레이오토는 쿠팡의 API 서포트 파트너로서 판매를 원하는 대형 및 카테고리별 상위 셀러들에게 상품등록과 주문, 문의 등 원활한 API 연동 서비스를 제공한다. 쿠팡에 적용한 솔루션은 지난해 9월 출시돼 1만2000여곳에서 활용됐다.

김상혁 플레이오토 대표는 "쿠팡은 판매자 입장에서 매출이 크게 발생하는 마켓으로 선호도가 높아 등록을 원하는 판매자들이 많다"며 "쿠팡 전용 웹솔루션을 비롯해 관련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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