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80년대생 숙대 2인방 신규임원 영입 이한숙 설화수 GTM·최윤성 라네즈 마케팅 담당, 전임자 70년대생 '세대교체'
이우찬 기자공개 2023-03-16 08:08:02
이 기사는 2023년 03월 15일 09:49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아모레퍼시픽이 1980년대생 신규임원 2명을 영입했다. 세대교체인 동시에 핵심 브랜드 '설화수', '라네즈'의 영업, 마케팅 강화를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15일 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은 이한숙 설화수 GTM 경영자와 최윤성 라네즈 마케팅 경영자를 신규 임원으로 수혈했다. 경영자는 아모레퍼시픽의 임원 직급이다. 기존 직급 체계에서 상무인 이 경영자와 최 경영자는 각각 작년 12월, 지난달 입사했다.
이 경영자와 최 경영자 모두 숙명여대 출신의 1980년대생 임원으로 공통점이 있다. 숙대 경영학과 출신의 이 경영자는 1983년생으로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GTM 디비전(Division)장을 맡는다. 설화수 브랜드 영업과 제품을 관리하는 총괄 조직이다.
외부수혈을 통한 세대교체 인사로 분석된다. 설화수 GTM 디비전의 전임 임원은 1976년생의 박경전 경영자였다. 박 경영자는 뉴마켓 디비전으로 이동했다. 최 경영자 이전 라네즈 마케팅 디비전장은 1973년생의 김효정 경영자였다. 인사에 따라 연구임원으로 옮겼다.
이 경영자와 최 경영자를 포함해 1980년대생 임원은 3명으로 증가했다. 정가윤 설화수 마케팅 디비전장도 1984년생이다.
이 경영자와 최 경영자는 아모레퍼시픽그룹의 핵심 '설화수', '라네즈' 영업 확장에 공들일 것으로 전망된다. 설화수는 2016년 연매출 1조원을 달성한 핵심 브랜드로 통한다. 작년에도 1조원 이상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라네즈는 해외시장 매출 비중이 50%를 웃돈다. 특히 미국·유럽에서 인기를 끈다.
글로벌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설화수는 최근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배우 틸다 스윈튼을 글로벌 앰배서더로 발탁했다. 더욱 강력한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캠페인을 전개하는데 집중한다. 지난해 시작한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설화, 다시 피어나다 #SulwhasooRebloom'를 통해 새롭게 정립된 브랜드 정체성을 알리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 사업을 더욱 확장하겠다는 구상이다.
기능성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라네즈는 '워터뱅크 초장벽 글로벌 캠페인'을 한다. 한국·미국·중국·베트남·인도네시아·태국 등 6개국 인플루언서와 협업한 콘텐츠 등을 선보인다. 작년 '아마존 프라임 데이'에서 '뷰티&퍼스널 케어' 부문 판매량 전체 1위에 오르는 등 북미에서 지속해서 성과를 얻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아모레퍼시픽그룹은 힘있는 브랜드를 완성하기 위해 설화수와 라네즈를 중심으로 데이터 기반 고객 대응을 강화하고 잠재력 있는 비즈니스 확장을 시도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수은 공급망 펀드 출자사업 'IMM·한투·코스톤·파라투스' 선정
- 마크 로완 아폴로 회장 "제조업 르네상스 도래, 사모 크레딧 성장 지속"
- [IR Briefing]벡트, 2030년 5000억 매출 목표
- [i-point]'기술 드라이브' 신성이엔지, 올해 특허 취득 11건
- "최고가 거래 싹쓸이, 트로피에셋 자문 역량 '압도적'"
- KCGI대체운용, 투자운용4본부 신설…사세 확장
- 이지스운용, 상장리츠 투자 '그린ON1호' 조성
- 아이온운용, 부동산팀 구성…다각화 나선다
- 메리츠대체운용, 시흥2지구 개발 PF 펀드 '속전속결'
- 삼성SDS 급반등 두각…피어그룹 부담 완화
이우찬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나우어데이즈 신곡 '렛츠기릿', 주요 음원차트 진입
- 가온그룹, ESG보고서 발간 지속가능경영 박차
- 비브스튜디오스, AI 포토부스 '스냅파이' 기술력 선봬
- [쓰리에이로직스 road to IPO]상장 전 공동대표 체제 전환, 주식양도 제한
- [i-point]이노시스, 탄소소재 척추 임플란트 국산화 도전
- [쓰리에이로직스 road to IPO]신성장 동력 4대 분야 선정, 헬스케어 신사업 '눈길'
- [i-point]미래산업 기흥공장, 내년 2분기 가동 시작
- [i-point]넥스턴바이오사이언스, 미래산업 유증 대금 납입 완료
- [쓰리에이로직스 road to IPO]상장 전 인적분할, NFC 칩 설계 역량 '포지셔닝'
- [i-point]씨아이테크 '하이파이로즈', 세계일류상품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