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탑', 와인브랜드 '티스팟(T'SPOT)' 런칭한다 와인사업 진출한 탑, 개발·출시 참여…금양인터 통해 국내 수입·판매
박상희 기자공개 2022-12-19 13:25:59
이 기사는 2022년 12월 19일 13:23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그룹 '빅뱅' 출신의 탑(T.O.P, 본명 최승현)의 와인브랜드 '티스팟(T’SPOT)'이 이달 하순 와인전문기업 금양인터내셔날을 통해 국내 판매 개시된다. 티스팟 브랜드로 출시될 와인들은 현지 유럽, 미국, 일본 등 약 32개국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런칭 될 예정이다.티스팟은 탑이 직접 원액, 블렌딩, 빈티지 등의 와인 선별 과정과 와인 레이블을 위한 아트워크 큐레이션 및 브랜딩까지 직접 참여해 만들어진 와인 브랜드다.
레드 와인의 경우 프랑스 보르도 가라지 와인의 선구자 뛰느방이 양조를 전담하고 있다. 티스팟 레드는 메를로를 주 품종으로 하여 카베르네 프랑, 카베르네 소비뇽을 블렌딩한 와인이다. 레드 베리류의 붉은 과실향과 오크숙성에서 온 바닐라 뉘앙스가 우아하고 기분 좋게 밸런스를 이루는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티스팟 브뤼는 아이렌 품종의 와인이다. 옅은 샴페인 골드 색상을 띄는 청량감이 뛰어난 스파클링 와인이다. 산뜻한 버블감과 함께 느껴지는 신선한 과실 맛과 꽃내음의 기분 좋은 밸런스를 즐길 수 있다.
티스팟은 본질에 충실한 클래식 스타일의 와인이지만 전면 레이블은 그의 오랜 친구인 일본 컨템포러리 아티스트 코헤이 나와(Kohai Nawa)의 대형 유화작품 'Direction #50' 원작만을 초소형 디스플레이했다. 전반적인 패키징 또한 불필요한 요소를 배제한 미니멀리즘을 추구했다.
현대미술 컬렉터로 알려진 탑은 자신의 와인을 접하고 마시는 사람들로 하여금 '창문 밖의 흐르는 수많은 별똥별을 함께 감상하는 듯한 감정을 공유하고자 하는 바람'으로 여러 미술작품들 중 본 그림을 티스팟의 최종 레이블로 선택한 것으로 전해진다.
금양인터내셔날 관계자는 “이달 하순 출시되는 티스팟 와인 2종은 매우 합리적인 가격대의 레드와인과 스파클링 와인"이라면서 "모임이 많은 연말 등 다양한 때와 장소에서 마시기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티스팟은 백화점, 와인전문샵 및 레스토랑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큐어버스, SK바팜 파트너 '안젤리니'에 치매약 기술이전
- [Company Watch]새빗켐 오너 2세, 증여세 재원 마련 '주식 처분'
- [코스닥 상장사 매물 분석]라이프시맨틱스 새주인 '스피어코리아' 스피어파워 주주 이력 '눈길'
- [Company Watch]'적자전환' 한성크린텍, 하반기 수주 호조 기대감
- [i-point]인텔리안테크, 텔레셋에 300억 지상게이트웨이 공급
- [i-point]라온시큐어, 인니 정부 관계자 대상 K-DID 연수 진행
- 노을, 네이처 자매지에 miLab™ BCM 활용 AI 연구 게재
- 제이엘케이, 뇌졸중 솔루션 JLK-CTP, 일본 PMDA 인허가
- '광고 성장 둔화' 네이버, 신규 지면 발굴 '먹힐까'
- '자신감 붙은' 롯데건설, 이번엔 롯데케미칼 '보증 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