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oint]SAMG엔터, '슈팅스타 캐치! 티니핑' 첫 공개유튜브 채널 '티니핑TV' 시즌 5 그랜드 오픈
조영갑 기자공개 2024-10-10 11:15:03
이 기사는 2024년 10월 10일 11:14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대표 김수훈·SAMG엔터)의 핵심 IP ‘캐치! 티니핑’ 5번째 시즌 ‘슈팅스타 캐치! 티니핑’이 베일을 벗는다.SAMG엔터는 10일 오후 6시 자사 유튜브 채널 ‘티니핑TV’에서 ‘티니핑쇼’를 열고 새로운 티니핑 시리즈의 시작을 알린다고 밝혔다.
‘캐치! 티니핑’ 시리즈는 국내 120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사랑의 하츄핑>의 원작 애니메이션으로, 지난 2020년 시즌1 방영 이후 매년 신규 시즌을 선보이며 인지도를 쌓아왔다.
티니핑 시리즈는 매년 지난 시즌 최고 시청률을 자체 경신하며 인기를 증명해왔다. 시즌3 ‘알쏭달쏭 캐치! 티니핑’의 최고 시청률은 18.5%, 지난해 방영했던 시즌4 ‘새콤달콤 캐치! 티니핑’은 첫 방영 당시 20%의 시청률로 출발해 최고 시청률 26%를 기록하며 성황리에 종영했다.
특히 SAMG엔터는 지난해부터 티니핑 신규 시즌의 런칭을 자사 유튜브 채널 ‘티니핑TV’를 통해 진행하고 있다. 지난 시즌4 ‘티니핑쇼’ 생방송 당시 동시 접속자 수가 1만4000여 명을 넘어 자타공인 새로운 '어린이 대통령'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더불어 티니핑 시리즈는 최근 영화의 흥행과 함께 ‘티니핑 이름 맞추기’ 콘텐츠 등이 SNS에서 밈(meme)처럼 퍼져나가며 독보적인 캐릭터 IP로 성장하고 있다. 하츄핑을 포함해 다양한 티니핑들이 MZ세대를 넘어 전 연령층에서 고루 사랑을 받는 K-애니메이션 캐릭터로 거듭나며 신규 시즌에 새롭게 등장할 티니핑 캐릭터의 기대감을 높였다는 평가다.
장성 SAMG엔터 감독은 “슈팅스타 캐치! 티니핑은 우주별 마을에 살고 있는 스타티니핑들을 지키기 위한 로미와 하츄핑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면서 "밤하늘을 빛내는 20여 종의 다채로운 스타티니핑들과 함께 더욱 풍성해질 티니핑 세계관을 기대해봐도 좋을 것"이라며 흥행 기대감을 밝혔다.
10일 오후 6시 ‘티니핑쇼’를 통해 첫 선을 보일 ‘슈팅스타 캐치! 티니핑’ 시리즈는 오는 10월 16일 수요일 저녁 7시 재능TV에서 TV 최초로 방영된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인더스트리
-
- 유니클로 살린 정현석, 아울렛 경쟁력 강화 '뉴 미션'
- 한세예스24홀딩스, 이래AMS 출자로 재무 부담 '경감'
-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글로벌 성장' 전략 가속화
- [밸류업 프로그램 리뷰]AK홀딩스, 'ROE 10%' 달성 방안은
- 롯데쇼핑, '인천 개발사업' 자회사 합병 배경은
- '공무원' 떼내는 메가스터디교육, 재무 영향은
- 교촌F&B, 첫 무상증자 배경 '실적 자신감'
- BGF리테일, '지주 전략가 수혈' 본업 체질개선 집중
- 한샘, '고객관리' 자회사 대표에 전략기획실장 배치
- [대상웰라이프는 지금]미뤄진 '중국 합작법인' 설립, K-건기식 돌파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