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oint]테크랩스, 임팩트에이아이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마케팅 캠페인에 광고 효율 최적화 전문 기술 적용 예정
김지원 기자공개 2024-12-16 11:00:34
이 기사는 2024년 12월 16일 10:59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기업 테크랩스가 광고효율 최적화 전문 기업 임팩트에이아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밝혔다.이번 파트너십은 양사 간 기술 협력과 테크랩스의 기존 광고주 성과 개선 등을 골자로 한다. 테크랩스는 대규모 광고 예산이 투입되는 마케팅 캠페인에 임팩트에이아이의 광고효율 최적화 전문 기술을 적용해 세계 최고 수준의 효율을 확보할 계획이다.
테크랩스 관계자는 “광고 예산이 늘어날수록 광고를 집행하는 채널의 수가 많아지며 예산 분배의 비효율성이 증가하게 되는 문제가 발생한다”며 “임팩트에이아이의 인공지능 광고효율 최적화 기술을 통해 대형 캠페인을 다수의 소형 캠페인으로 세분화하고 각 캠페인 별 최적의 미디어 플래닝, 실시간 효과 측정을 통해 광고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임팩트에이아이는 광고효율 최적화 전문 기업으로 전 세계 최고 수준의 광고성과 예측 정확도를 가진 인공지능 모델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광고예산 비효율을 자동으로 탐지하고 개선안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광고효율을 20% 이상 증가시킬 수 있는 인공지능 기반 설루션(ADOASIS)을 제공한다.
회사의 대표이자 한국기술연구원(KAIST) 교수인 박성혁 박사는 광고효율 최적화 분야의 세계적인 석학으로 올해 11월 공동창업자 이민형 박사(CSO)와 미국 구글(Google) 본사가 와튼 스쿨 AI, 분석 이니셔티브(AI & Analytics Initiative)와 수행한 광고효율 최적화 프로젝트에서 국내 최초 공동연구 파트너로 선정되기도 했다.
유지헌 테크랩스 대표는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예산 수립 단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광고 비효율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기존 광고주들의 광고 단가를 낮추는 것은 물론 신규 광고주 유치 시에도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임팩트에이아이가 글로벌 광고 기업들과 기술적으로 협업을 하고 있는 만큼 이를 기반으로 해외 시장도 더 적극적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Market Watch/공연 티켓 파워]10주년 맞은 뮤지컬 '희비'…흥행왕은 <레미제라블>
- SGA솔루션즈, 2년 연속 5% 주식배당실시
- [i-point]한컴라이프케어, 필리핀 육군에 100억 규모 군복 납품
- [2024 이사회 평가]'MLCC 부진' 삼화콘덴서, 사외이사 존재감 '희미'
- LF 오너2세 장녀 구민정, 연이은 주식 매입 '눈길'
- CJ프레시웨이, 제조사업 영업·생산 분리…매출확대 본격화
- [대상웰라이프는 지금]모회사 실탄 지원 속 '현금창출력' 강화 과제
- [Market Watch/공연 티켓 파워]티켓가격 상승 무색…3분기 대중음악 시장 '호황'
- [콘텐츠산업, 한계 넘는 기업들]라이브러리컴퍼니, '데이터로 승부'…투자자 러브콜 비결
- [Market Watch/공연 티켓 파워]대중음악 시장 활황 속 대형 콘서트만 부진
김지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i-point]테크랩스, 임팩트에이아이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i-point]노을, 고체 염색 기반 조직 진단 원천기술 특허 등록
- 에스앤크리에이트컬처, 에이씨피스포츠출발조합 첫 투자처 '낙점'
- [Red & Blue]액션스퀘어, 장현국 전 위메이드 대표 합류 '반짝'
- 채비, 제61회 무역의 날 ‘수출의 탑’ 수상
- [Red & Blue]드림시큐리티, '구글 양자컴퓨터' 소식에 부각
- 금양인터내셔날, 펜폴즈 연말 한정판 3종 론칭
- '합성신약' 이노보테라퓨틱스, 첫 기술이전 계약 성과
- [i-point]대동, 두산밥캣 미국법인 트랙터 OEM 계약 체결
- 디엔에이링크, ‘국가 통합 바이오 빅데이터 구축 사업’ 최종 계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