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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티피아, 세린씨엔디 흡수합병…올 400억 매출 기대 나노+인테리어디자인 매출 성장축 완성...영업이익 30억원 달성할 것

이윤정 기자공개 2013-02-04 17:32:46

이 기사는 2013년 02월 04일 17:32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엔티피아가 자회사 세린씨엔디를 흡수합병한다. 이로써 올해 매출 200억 원 이상이 기대되는 세린씨엔디 매출이 엔티피아에 100% 편입된다. 이번 흡수합병으로 엔티피아는 주요 사업인 나노 사업부문과 건축 인테리어디자인부문 2개 축이 완성, 본격적인 매출 신장이 실현될 것으로 예상된다.

엔티피아는 2월 4일 세린씨엔디 흡수합병을 결의하고 합병 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흡수 합병 절차가 물리적으로 한 달 정도가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세린씨엔디는 건축 및 인테리어디자인 업체로 2004년 설립 이후 매년 꾸준한 영업이익을 내고 있다. 2012년 4월 엔티피아가 지분 100%를 28억 원에 인수하면서 자회사로 편입시켰다. 인수 당시 삼일회계법인에서 평가한 세린씨엔디의 가치는 62억 원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세린씨엔디의 안정적인 수익 구조는 모회사 실적 개선에 크게 기여했다. 작년 엔티피아 매출 중 80억 원 정도가 세린씨엔디 기여분으로 추정되고 있다.

합병이 마무리 되는 4월부터는 세린씨엔디 매출이 전부 엔티피아 매출로 인정된다. 국내 대형 건설사를 주 거래처로 확보, 비교적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가진 세린씨엔디의 작년 매출은 140억 원 규모로 예상되고 있다.

김성한 엔티피아 대표는 "건설 경기가 1~2월은 비수기기 때문에 흡수합병이 마무리되는 4월 부터 본격적인 매출이 이뤄진다"라며 "인테리어디자인사업부문에서 올해 2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엔티피아의 고유사업인 나노사업 부분도 올해 매출 증대가 기대되고 있다. 그 동안 원천 기술을 활용한 수익 창출 일환으로 진행된 바이오 메디컬 파이버(BIO MEDICAL FIBER) 프로젝트가 올해 본격적인 매출 실현에 나서기 때문이다.

김 대표는 "나노섬유를 이용한 마스크 팩 대량 생산체제가 구축됐다"라며 "작년 설비 증설을 거의 완료했고 상품화를 책임질 거래 업체도 확정됐다"라고 설명했다.

엔티피아에 따르면, 바이오 메디컬 파이버 생산능력은 월 평균 8억 원, 연간 100억 원이다.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 가동될 예정으로, 약 50억 원의 매출이 신규로 발생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 성한 대표는 "엔티피아 고유 사업부문인 나노 산업 분야에서 신규 매출 실현, 세린씨엔디의 흡수 합병을 통해 수익 증대가 예상된다"라며 "올해 매출 350억~400억 원, 영업이익 30억원 이상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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