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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안츠생명, 방카 매출 '껑충' 점유율 4%대로…저축성 신상품 금리 메리트 '부각'

강예지 기자공개 2017-02-13 08:51:56

이 기사는 2017년 02월 09일 13:30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은행권 방카슈랑스 채널에서 인지도가 낮았던 알리안츠생명이 연초 시장점유율 확대에 성공했다. 지난달 처음 선보인 저축성보험 상품의 금리 메리트가 부각되면서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9일 금융업계에 따르면 알리안츠생명은 지난 달 주요 시중 은행 등을 통해 방카슈랑스 매출 17억 원 상당을 기록했다. 월납 환산을 기준으로 한 저축성보험 실적이다.

지난달 알리안츠생명의 방카슈랑스 시장점유율은 4%대로 껑충 뛰었다. 시장 영향력은 아직 낮지만 그간의 매출 수준이나 인지도를 감안하면 크게 선방했다는 평가다. 알리안츠생명은 그동안 은행 등을 통해 변액보험과 일부 보장성보험 등을 판매했지만 매출은 매우 미미했다. 지난해 초부터 11월까지 방카슈랑스 초회보험료는 400만 원 상당에 불과했다.

지난달 방카슈랑스 매출에 큰 공을 세운 상품은 (무)알리안츠보너스주는저축보험이다. 지난달 11일 출시한 올해 첫 신상품으로, 알리안츠생명이 처음 선보이는 순수 저축성보험이다. 지난달 말에는 (무)걱정말아요CI통합종신보험, (무)당뇨에강한건강보험 등 2가지 보장성 보험을 연이어 출시하며, 상품 라인업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이 상품은 출시된 지 한 달이 채 되지 않았지만 높은 이율로 판매채널의 이목을 끌었다. (무)알리안츠보너스주는저축보험의 공시이율은 지난달 기준 2.6%, 최저보증이율은 보험업계 상위 수준인 2.0%다. 시중 금리가 낮아져도 2.0%의 금리를 보장한다는 점이 눈에 띈다.

보험료 납입 완료 또는 만기 시점에 보너스를 준다는 점도 부각됐다. 적립형은 총 납입한 기본보험료의 1.15%, 거치형은 3%를 계약자 적립금에 가산해 '납입완료보너스'를 지급한다. 고액 일시납 가입자가 많았던 점이 지난달 방카슈랑스 매출 증가에 큰 영향을 미쳤다.

한 은행 관계자는 "알리안츠생명은 그동안 방카슈랑스 채널에서 인지도가 낮았는데 이번에 출시한 신상품으로 큰 주목을 받았다"며 "다른 저축성보험 대비 금리 메리트가 높다는 점이 마케팅 포인트로 활용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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