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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케스트라, 한·일 중견기업 M&A 전문 표방 연내 바이아웃 투자 3~5건 성사 목표

권일운 기자공개 2017-05-11 11:11:02

이 기사는 2017년 05월 10일 10:13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오케스트라어드바이저스코리아는 한국과 일본에 중점을 둔 바이아웃(경영권 인수) 사모펀드 운용사를 표방한다. 대외적으로는 공식 법인명과는 다른 오케스트라프라이빗에쿼티(오케스트라PE, 시각물 참조)라는 브랜드를 사용하고 있다.

오케스트라
오케스트라PE는 2014년 인수합병(M&A) 전문 중개기관(부티크)으로 문을 열었다. 출범 초기에는 서울과 일본 도쿄에 각각 사무소를 두고 양국간 M&A 거래를 자문하는 업무를 주로 수행했다. 직접 발굴한 M&A 거래에 사모펀드를 조성해 투자하는 쪽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한 것은 지난해부터다.

대표는 베인앤컴퍼니와 보스턴컨설팅그룹(BCG)의 컨설턴트 출신인 김재욱씨가 맡고 있다. 김 대표는 미국계 사모펀드 운용사 리버사이드와 한때 AIG 계열이었던 글로벌 사모펀드 운용사 파인브리지에서 파트너를 역임하기도 했다. 김 대표를 포함해 5명의 인력이 펀드 조성 및 투자 기회 발굴(딜 소싱) 업무를 수행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주요 투자 대상은 해외로의 확장이 가능한 한국 및 일본의 중견기업이다. 경영권을 인수한 뒤 추가적인 M&A를 통해 실적을 끌어올리고, 이를 제 3자에게 매각한다는 것이 핵심 투자 전략이다. 김 대표 등이 오랜 기간 구축해 놓은 네트워크를 활용해 가급적 경쟁입찰 형태보다는 단독 협상이 가능한 바이아웃 대상 발굴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마수걸이 투자처가 될 골프용품 제조사 마루망은 이같은 오케스트라PE의 투자 전략에 부합한다는 평가다. 오케스트라PE는 현재 코스모그룹 및 일본 현지 투자자들과 마루망 M&A를 위한 배타적 협상 권한을 얻은 상태로, 향후 마루망의 상각전영업이익(EBITDA)을 대폭 끌어올려 제 3자 매각에 나선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오케스트라는 마루망 외에도 2017년 내로 3~5곳의 한국 또는 일본 중견기업 바이아웃 투자를 성사시킨다는 목표를 수립한 상태다. 새로운 투자 대상 역시 마루망처럼 한국과 일본 간에 연결고리를 형성해 놓은 중견 기업이 될 가능성이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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