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와니코코, 8000억 탈모 샴푸시장 공략 브레인콘텐츠 자회사…증상 완화 ‘맑은편백 두피영양’, 식약처 기능성 보고 완료
임경섭 기자공개 2020-06-12 16:06:56
이 기사는 2020년 06월 12일 14:27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브레인콘텐츠의 자회사 스와니코코가 8000억원 규모의 탈모 샴푸 시장 공략에 나섰다.저자극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스와니코코는 1000만명에 달하는 잠재적 탈모환자를 겨냥해 탈모증상 완화 기능성 신제품 ‘맑은편백 두피영양 샴푸’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브레인콘텐츠 관계자는 “국내 탈모시장 규모는 4조원으로 해마다 급증하고 있으며 탈모 관리 샴푸 시장 규모는 약 8000억원으로 추산된다”며 “국민 5명 중 1명이 탈모증상이 있거나 탈모로 고민하고 있으며, 특히 젊은 여성들이 출산과 다이어트, 미세먼지 등의 다양한 이유로 탈모 증상이 나타나면서 큰 비용 없이 예방이 가능한 탈모 샴푸에 주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스와니코코가 출시한 ‘맑은편백 두피영양 샴푸’는 식약처에서 고시한 탈모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인 덱스판테놀, 나이아신아마이드, 징크피리치온, 바이오틴을 함유해 탈모증상 완화 기능성에 대한 식약처 보고를 완료했고 한국분석시험연구원(KATR)으로부터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또 국내산 편백수가 함유돼 민감하고 지친 두피를 진정 및 정화 시켜준다. 17종 아미노산 콤플렉스와 HP-DCC 특허성분 ‘두피 및 모발 상태 개선용 조성물 제10-1396438호’ 을 함유해 처진 모발에 영양감을 더해 건강한 모발 관리에 도움을 준다. 세정 후에는 피톤치드를 연상시키는 자연 숲 속의 향으로 싱그러움과 함께 하루 종일 두피에 편안함을 전해준다.
이승우 스와니코코 대표는 “창사 10주년을 맞아 다양한 라인의 가성비 높은 신제품 출시가 예정돼 있으며 유통채널 다각화와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제 2의 도약을 준비 중”이라며 “앞으로도 급변하는 시장의 트렌드와 고객 눈높이에 맞춰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 전략을 내세워 가시적인 성과를 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노랑통닭 운영' 노랑푸드 매각 착수, 삼정KPMG 맞손
- [달바글로벌은 지금]유가증권시장 향하는 뷰티기업, 에이피알 '판박이' 전략
- 삼성·키움까지…증권사 VC 협회 릴레이 가입 '왜'
- 코스포, 일본 진출 조력자로…현지 답사 첫 진행
- [VC 투자기업]씨너지, 132억 프리A 브릿지 투자 유치
- [아이지넷, Road to IPO]'보험+핀테크' 결합…인슈어테크 1호 상장 노린다
- [VC 투자기업]빅오션이엔엠, 뮤지컬 제작사 T2N미디어 인수
- 한화생명, 대규모 후순위채 발행…HUG 금리 여파 '촉각'
- HS효성첨단소재, 3년만에 '공모채' 노크…차입만기 늘린다
- [IB 풍향계]위기설 '해프닝' 롯데, 조달 전선 영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