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실적' 브이티지엠피, 코스메틱 사업부문 견인 라미네이팅·바이오 적자에도 매출 219억, 영업익 10억 달성
조영갑 기자공개 2020-11-16 09:00:12
이 기사는 2020년 11월 16일 09시00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코스닥 상장사 브이티지엠피가 코스메틱 사업부문의 견인으로 올 3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 다만, 기존 라미네이팅 부문과 신사업 바이오 부문에서 적자가 발생해 영업이익은 소폭 감소했다.16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브이티지엠피는 3분기 매출액(연결기준) 219억원, 영업이익 10억원을 기록했다. 브이티지엠피 관계자는 "라미네이팅, 바이오 사업 등 기타 사업부문에서 다소 부진했지만, 코스메틱 사업부문이 선방하면서 전체 그룹사의 중추 역할을 했다"고 설명했다.
올해 브이티지엠피의 코스메틱 부문인 '브이티코스메틱'은 3분기 매출액(별도기준) 152억원, 영업이익 25억원을 기록하면서 누적 영업이익이 114억원으로 집계됐다. 코로나19 재확산으로 뷰티업계 전반이 침체된 가운데서도 스테디셀러 '시카 라인'과 프리미엄 제품군 '슈퍼히알론라인'이 중국, 일본 등 거대시장에서 선방했다는 평가다.
반면, 라미네이팅, 바이오 사업 부문에서는 적자가 지속됐다. 3분기 매출액 67억원과 10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브이티지엠피는 생활건강사업부 '닥터브이티(Dr.VT)'를 런칭한 후 탈모 케어 샴푸 및 트리트먼트, 국내 최초 피니톨을 원료로 한 간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하는 등 실적을 확대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브이티지엠피 관계자는 "힘든 여건 속에서도 코스메틱 사업 부문이 그룹사의 핵심 역할을 해내고 있다"면서 "브이티지엠피의 기존 사업부문과 새롭게 인수한 계열사 간 협업으로 새로운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있는 만큼 전체 그룹사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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