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엑스, 자회사 쓰리케어코리아 리뉴얼 본격화 사명 '국민상점'으로 변경…매출비중 젝시믹스 이어 두 번째, ㈜닥터셀팜 인수로 사업 확대
남준우 기자공개 2021-11-08 14:03:38
이 기사는 2021년 11월 05일 10:43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핵심 브랜드 젝시믹스를 이을 성장 동력 확보에 힘쓰고 있다. 매출 비중이 두번째로 높은 자회사 쓰리케어코리아가 대대적인 브랜드 리뉴얼 과정을 통해 새롭게 출범한다.5일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자회사 ‘쓰리케어코리아’의 브랜드명을 '국민상점'으로 변경했다고 발표했다. 동시에 홈페이지 리뉴얼도 진행한다. 4분기 오픈 예정인 브랜드엑스피트니스의 헬스케어 플랫폼 ‘국민피티’와의 브랜드 정체성 강화와 판로 다각화를 통한 시너지 확보가 목적이다.
국민상점은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핵심 브랜드인 젝시믹스 제품 판매까지 카테고리를 넓혀 건강 콘셉트의 종합몰로 리뉴얼한다. 새롭게 바뀐 국민상점 자사몰은 전반적인 UI/UX 개선을 통해 구매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세련된 그래픽과 색감 등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구현했다. 현재 앱 오픈 막바지 준비 중이다. 연내 투자 유치를 통해 본격적인 외형 확장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한대광 쓰리케어코리아 대표는 "운동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면서 국민상점을 찾는 수요도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쓰리케어코리아는 다이어트 식품(HMR)의 제조와 판매를 영위하는 기업이다. 올 상반기 말 기준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 2019년 5월 브래드엑스코퍼레이션이 지분 전체를 약 20억원에 매입했다.
전체 매출의 80%를 담당하는 젝시믹스를 제외하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한다. 2020년 말 기준 쓰리케어코리아는 128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2020년 전체 매출(1397억원)의 약 10%에 해당한다.
올 상반기 중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보유 중이던 ㈜닥터셀팜의 지분 100%를 쓰리케어코리아에 매각했다. ㈜닥터셀팜은 자회사에서 손자회사로 변경됐다. 뷰티와 건기식 제품을 담당하는 ㈜닥터셀팜이 쓰리케어코리아 직속으로 변경되며 사업 영역을 넓혔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최근 들어 종속회사 성장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최근에는 젝시믹스를 이을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평가받는 젤라또팩토리의 기업공개(IPO)를 추진하고 있다.
젤라또팩토리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지분 88%를 보유한 젤라또랩의 젤네일 브랜드다. 작년 11월 지분 59%를 27억원에 인수한 이후 곧바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현재 코스닥 상장을 위한 테스크포스(TF)팀을 꾸리고 관련 절차를 진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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