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베리NFT, '프로스포츠 영상 NFT' 플랫폼 내놓는다 자회사 블루베리메타 주도, 연내 론칭 계획 "한국의 NBA TOP SHOT 목표"
박창현 기자공개 2021-11-15 08:53:40
이 기사는 2021년 11월 15일 08시52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블루베리NFT가 자회사를 통해 국내 최초 프로 스포츠 영상 NFT 출시를 위한 사전 작업에 돌입했다.블루베리NFT는 자회사 블루베리메타가 국내 프로축구리그인 케이리그 선수들의 경기 영상을 NFT로 발행하는 플랫폼 론칭 준비에 들어갔다고 15일 밝혔다.
앞서 블루베리메타는 향후 프로젝트의 사업 로드맵과 샘플 영상들을 보여주는 사이트인 '스포티움 닷 팬'을 오픈했다. 또 플랫폼 사전 마케팅 목적으로 세계적인 NFT 거래소 오픈씨(Opensea)에 울산현대 소속 축구선수 이청용의 경기 영상 NFT 상품을 출시했다.
전 세계적으로 스포츠를 NFT에 더한 사업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선수 카드를 기반으로 판타지 리그를 즐기는 NTF 축구 게임 '소레어(Sorare)'가 대표적이다. 현재까지 총 투자액 6000만달러(약 677억원), 누적 거래량은 8500만달러(약 959억원)에 달한다.

경기 영상 NFT를 발행하는 플랫폼으로는 데퍼랩스(DapperLabs)의 'NBA TOP SHOT'이 있다. 데퍼랩스는 이를 통해 마이클 조던 등 현역 NBA 선수들로부터 3억500만달러를 유치했으며, 누적 매출 약 7억7000만달러(약 8340억원), 누적 거래량 약 1100만달러를 기록하며 국내까지도 이름을 떨친 바 있다. 르브론 제임스의 영상 NFT의 경우 최고가인 23만달러(약 2억 7000만원)에 거래되기도 했다
.
블루베리메타는 국내 업체 최초로 프로축구 게임 영상 NFT 발행을 시작으로 이미 IP를 확보한 프로배구, 프로농구, 프로야구 선수들의 영상 NFT 상품을 발행할 예정이다. 국내 스포츠뿐만 아니라 해외스포츠 IP 확보도 매우 긍정적인 상황으로 국내·외 스포츠 NFT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블루베리메타 관계자는 "스포츠는 전 세계인들의 공통된 문화이기 때문에 국내 프로스포츠를 해외에 널리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NFT 플랫폼 연내 오픈을 목표로 마무리 개발 작업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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