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엔터-애니모카 투자 BNV, 제이미 리드 NFT 출시 영국 팝 아티스트와 콜라보, 수익금 전액 우크라이나 기부
조영갑 기자공개 2022-03-21 10:19:15
이 기사는 2022년 03월 21일 10:18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큐브엔터테인먼트(이하 큐브엔터)와 애니모카브랜즈(이하 애니모카)가 공동투자한 패션 NFT 플랫폼 BNV(Brand New Vision)가 영국 유명 팝 아티스트 제이미 리드(Jamie Reid)와 콜라보를 통해 한정판 NFT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제이미 리드가 아트워크를 디자인하고, 유령 판초 형태를 개발한 피닉스 라이징(Phoenix Rising)이 참여한 이번 한정판 NFT는 전쟁을 반대하고 자유와 평화, 민주주의를 지지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총 100개 한정 제작되는 NFT는 'F*** YOUR WARS BOODIE'라는 타이틀로, 전쟁을 반대한다는 의미와 함께 수익금의 전액을 우크라이나에 기부한다. NFT 구매 참여는 BNV의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NFT 제작에 참여한 제이미 리드는 영국의 예술가이자 팝 아티스트로 세계적인 스트리트 브랜드 슈프림(SUPREME)과 명품 브랜드 발렌티노(VALENTINO) 등 패션 브랜드와 활발한 작업을 통해 평화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번 BNV와의 작업은 그가 최초로 제작에 참여한 NFT작품으로 NFT 수집가 및 예술 애호가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안우형 큐브엔터 대표는 "큐브엔터가 투자한 BNV에서 평화의 메시지와 기부 행위가 담긴 NFT를 출시한 것은 매우 뜻 깊은 일이며, 앞으로 BNV가 출시하는 다양한 NFT를 국내에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면서 "향후 BNV와 큐브엔터가 협업한 다양한 NFT 상품 역시 시장에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BNV는 올해 2월 400만달러(약 47억원)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하면서 글로벌 NFT 업계의 이목을 모았다. 이 투자에는 큐브엔터와 애니모카브랜즈가 주도적으로 참여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북미 질주하는 현대차]윤승규 기아 부사장 "IRA 폐지, 아직 장담 어렵다"
- [북미 질주하는 현대차]셀카와 주먹인사로 화답, 현대차 첫 외국인 CEO 무뇨스
- [북미 질주하는 현대차]무뇨스 현대차 사장 "미국 투자, 정책 변화 상관없이 지속"
- 수은 공급망 펀드 출자사업 'IMM·한투·코스톤·파라투스' 선정
- 마크 로완 아폴로 회장 "제조업 르네상스 도래, 사모 크레딧 성장 지속"
- [IR Briefing]벡트, 2030년 5000억 매출 목표
- [i-point]'기술 드라이브' 신성이엔지, 올해 특허 취득 11건
- "최고가 거래 싹쓸이, 트로피에셋 자문 역량 '압도적'"
- KCGI대체운용, 투자운용4본부 신설…사세 확장
- 이지스운용, 상장리츠 투자 '그린ON1호' 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