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파트너스, 루키 'FNCT·라세미아' 팁스 보낸다 자체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디랩스' 통해 초기 바이오 기업 발굴 지속
김진현 기자공개 2022-05-09 08:06:21
이 기사는 2022년 05월 04일 10:27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데일리파트너스가 자체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루키 기업 발굴을 마무리지었다. 상반기 중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 추천을 통해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데일리파트너스는 자체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디랩스(D'LABS)'를 통해 상반기 2곳의 팁스 프로그램 추천 후보군을 발굴했다. 데일리파트너스가 발굴한 기업은 에프앤씨티(FNCT)바이오텍, 라세미아 두 곳이다.
데일리파트너스가 발굴한 에프앤씨티바이오텍은 유전공학방식을 이용해 신약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섬유증과 암 표적치료 기술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다른 한 곳인 라세미아는 생명공학기술을 기반으로 기후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작물 개발을 하는 회사다.
데일리파트너스는 5회 디랩스 프로그램을 통해 두 회사를 발굴했다. 디랩스 프로그램은 데일리파트너스가 2020년부터 시작한 자체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연 2회 프로그램을 진행해 유망 바이오 초기 기업 발굴에 힘쓰고 있다.
데일리파트너스는 이번 발굴한 양사를 상반기 팁스 프로그램 추천한다는 방침이다. 올해 총 5장의 팁스 프로그램 추천권을 보유한 데일리파트너스는 상반기 두 회사를 추천한 뒤 하반기에도 3곳의 추천 기업 발굴에 나설 계획이다.
데일리파트너스는 2019년 처음 팁스 위탁운용사로 선정됐다. 이듬해 엑셀러레이팅본부를 꾸리고 집중적으로 바이오·헬스케어 초기기업 발굴에 나서고 있다.
데일리파트너스는 지금까지 총 5개 기업을 팁스 프로그램에 추천해 모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난치성 질환 치료를 위한 다중 타깃 기반 신약을 개발하고 있는 엠테라파마를 비롯해 신약 개발사 아름테라퓨틱스, 폐혈증 진단 및 치료제를 개발 중인 미림진, 배양 돈육 생산 연구를 하는 스페이스에프 등이 지금껏 추천해 팁스 프로그램에 매칭된 기업들이다.
이 가운데 엠테라파마, 아름테라퓨틱스 등은 팁스 프로그램 졸업 요건을 충족해 졸업을 앞두고 있기도 하다.
데일리파트너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꾸준히 우수한 초기 바이오 기업을 발굴해 성장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인라이트벤처스, '위성 솔루션' 텔레픽스에 30억 '베팅'
- [매니저 프로파일/JB벤처스]유상훈 대표, 충청권 '로컬금융' 개척자 우뚝
- 새판 짜는 알파원인베, '운용정지' 펀드 정상화 '총력'
- 연 4% 금리 SC제일은행, '하이 통장' 첫선
- [i-point]바이오솔루션, 중국 하이난서 '카티라이프' 단독 강연
- [삼성·SK 메모리 레이스]하이닉스 대세론 '재확인', 300단대 낸드 조기 양산
- [클라우드 키플레이어 MSP 점검]안랩클라우드메이트, 공공시장 공략 전략 '네이버 동맹'
- 삼성전자, 10nm 미만 D램에 '핀펫' 도입
- LG유플러스, AIDC·유통구조 효율화 '밸류업 관건'
- [ETF 위클리]온기 도는 2차전지…저가 매수세에 수익률도 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