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C 투자기업]‘전자문서 서비스’ 자버, 30억 시리즈A 나선다이동욱 대표 “서비스 대중화 위한 설치 자동화 기술 개발 나설 것”
이채원 기자공개 2024-04-24 08:30:35
이 기사는 2024년 04월 17일 07:23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올인원 전자문서 서비스를 운영하는 자버가 3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유치에 나선다. 회사는 투자금을 통해 마케팅을 확대하고 서비스 대중화에 나설 계획이다.17일 벤처투자(VC)업계에 따르면 자버는 시리즈A 라운드를 열고 30억원 규모 투자를 받을 예정이다. 회사는 투자금을 통해 기업고객이 자버를 이용할 때 설치해야하는 다양한 절차를 자동화하는 기술을 개발할 예정이다.
이동욱 자버 대표는 “엔터프라이즈 기업 수주를 많이 받고 있는데 중소기업(SNB)까지 고객사를 늘리고 있다”며 “그러기 위해서는 효율적으로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자버 서비스를 기업에 설치할 때 들어가는 과정을 자동화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자버는 설문, 공지, 계약, 정보취합 등 다양한 문서를 카톡, 문자, 메일로 발송하고 관리할 수 있는 전자문서 솔루션 기업이다. 문서 수발신뿐만 아니라 대상자의 연락처, 프로필을 관리하며 개별 수신 확인까지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대기업과 가맹점 관리자는 중요한 공지를 자버 대량 카톡 발송 시스템을 통해 보낼 수 있다. 자버의 고객사인 벤츠코리아는 “자버를 통해 딜러나 세일즈 담당자에게 파트너들을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교육레터·공지·설문까지 발송할 수 있어 업무효율이 높아졌다“고 평가했다.
대량의 근로계약서 세팅부터 발송까지 전담 담당자의 지원을 받아 안전하게 보낼 수 있다. 채용 프로세스도 자동화한다. 취업규칙, 해고예고 통보서, 연차수당계산기 등 다양한 인사업무 서식까지도 챙겨준다. 이로써 자버를 이용하는 기업은 직원의 모든 생애주기를 편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게 된다.
서비스는 정규직, 프리랜서, 일용직 파트타이머 등 다양한 직군에 적용된다. 계약 시 입력된 근로자의 신상 정보를 바탕으로 각종 인사관리 증명서와 동의서, 인사서식 등을 간편하게 발급할 수 있다.
자버는 삼성전자 IT 솔루션 사업부에 몸을 담았던 이동욱 대표가 2017년에 설립했다. 사업 초기부터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2017년 프라이머, 스트롱벤처스 등으로부터 시드 투자를 받았다. 2021년 11월 전자문서 서비스를 출시했고 현재 4만 개 이상의 고객사가 자버에 가입했다. 주요 고객사는 당근마켓, 브랜디, 벤츠코리아, 현대 모비스,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교보정보통신 등이다.
2021년에는 하나은행, 디캠프로부터 프리시리즈A 투자를 받았다. 현재 매월 500개 이상의 고객사가 새로 가입을 하면서 빠른 성장을 이루고 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수은 공급망 펀드 출자사업 'IMM·한투·코스톤·파라투스' 선정
- 마크 로완 아폴로 회장 "제조업 르네상스 도래, 사모 크레딧 성장 지속"
- [IR Briefing]벡트, 2030년 5000억 매출 목표
- [i-point]'기술 드라이브' 신성이엔지, 올해 특허 취득 11건
- "최고가 거래 싹쓸이, 트로피에셋 자문 역량 '압도적'"
- KCGI대체운용, 투자운용4본부 신설…사세 확장
- 이지스운용, 상장리츠 투자 '그린ON1호' 조성
- 아이온운용, 부동산팀 구성…다각화 나선다
- 메리츠대체운용, 시흥2지구 개발 PF 펀드 '속전속결'
- 삼성SDS 급반등 두각…피어그룹 부담 완화
이채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VC 투자기업]키토크AI, 시리즈C 브릿지 돌입…내년 기평 도전
- 성장금융 방산혁신펀드, 대중소 하우스 ‘격돌’
- [조각투자 톺아보기]뱅카우, 내년 400억 매출 목표…B2B·B2C 모두 잡는다
- [VC 투자기업]씨너지, 132억 프리A 브릿지 투자 유치
- [조각투자 톺아보기]STO 시장 연 스타트업의 '오매불망', 법제화는 언제쯤
- [조각투자 톺아보기]유통시장 개화할까…"STO 법안 통과 힘 싣어야"
- [조각투자 톺아보기]축산 혁신’ 뱅카우, 2026년 100억 공모상품 내놓는다
- [VC 투자기업]캥스터즈, 휠체어 신제품 론칭…기관 수요 공략
- [VC 투자기업]마이크로시스템, 매출 성장…연간 BEP 목전
- [VC 투자기업]'친환경 종이팩' 리필리, 5억 프리시리즈A 브릿지 돌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