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는 2025년 03월 11일 15시09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르무통(LeMouton)이 법적 대응을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디자인을 유사하게 흉내 낸 이른바 '카피 업체'가 지속적으로 소비자 혼란을 야기하자 후속 조치에 나선 셈이다.르무통은 자연 소재인 '메리노 울'에 자체 기술력과 30년 직조 노하우를 더해 개발한 특허원단 에이치원텍스(H1-TEX)를 적용한 편한 신발 브랜드이다. 특유의 부드러움과 신축성, 가벼움으로 오랜 시간 걷거나 서 있어도 편안한 착화감으로 입소문이 번져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인기를 증명하듯 르무통의 디자인만 유사하게 따라 만드는 카피 업체가 등장했다. 해당 업체의 카피 제품은 르무통 특유의 스티치 라인과 아웃솔의 형태감 등 외관 특성을 따라해 소비자의 선택에 혼란을 주고 있다.
또한 카피 제품들은 외관이 유사해 보이지만 르무통 특유의 메리노 울 원단 등 핵심 소재와 기술력이 적용되지 않아 품질 면에서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 소비자 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이다.
이에 르무통 브랜드를 전개하는 우주텍은 카피 업체인 A사를 상대로 '르무통 메이트'와 유사한 디자인의 제품을 제조 및 판매해 부정경쟁행위를 하고 있음을 이유로 부정경쟁행위 등을 구하는 소장을 이달 4일 법원에 제출했다.
A사 이외에도 최근 우주텍의 르무통 제품을 모방한 신발을 제조 및 판매하는 업체들이 다수 등장한 상태다. 우주텍은 르무통 브랜드의 명성을 지키기 위해 해당 업체들을 상대로도 가능한 모든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한편 르무통은 지속적인 걷기 캠페인 등 소비자 소통 브랜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편한 신발 브랜드로서 걷기 문화를 주도하고 있다. 앞으로도 브랜드 핵심 가치인 ‘편안함’을 강화하고 소비자 신뢰를 유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인더스트리
-
- 다나와, 서울시립대서 '아카데미 페스티벌' 개최
- [i-point]'적자' 한성크린텍 "내실경영으로 재도약"
- [이사회 모니터/하만]삼성이 이끈 구성원 변화, 관전포인트 'B2C'
- [불붙은 알뜰폰 생존경쟁]아이즈비전, 삐삐→국제전화→저가통신 '기사회생'
- [i-point]파워넷, 매출 2302억 달성 '역대 최대'
- LG전자, 중국 TV 칭찬 했지만…'기술격차 자신감'
- 정찬용 SOOP 대표 퇴임 수순…서수길 단독대표 체제 유력
- '모바일 HBM' 선점 노리는 삼성전자, '애플'과 개발 협력
- [Board Change]'위기 돌파' 롯데케미칼, 이사회부터 개편한다
- [주주 납입자본 포커스]대규모 영업 손실 가린 한온시스템 '오너십 시프트'
전기룡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르무통, 카피 업체에 법적 대응 '본격화'
- [i-point]'역대급 매출' 아나패스, OLED 패널용 칩셋 호조 영향
- 세라젬, 선도 기업 사례로 KBR 학술지 등재
- 쎄크, 흑자전환 실적 반영 위해 공모일정 연기
- [인터배터리 2025]에스비티엘첨단소재, 'ESS' 새 먹거리 낙점
- [인터배터리 2025]'클린룸 전문' 신성이엔지, 신규 장비군 공개
- FSN, 'Shared Growth Company' 슬로건 공개
- [인터배터리 2025]'IPO 돌입' 쎄크, 엑스레이 검사 역량 전면 강조
- [i-point]포커스에이치엔에스, AI 연구기업 투디지트와 '맞손'
- 세라젬,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5'서 본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