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제약스퀘어, 'WEB3.0 WEEK' 행사 종료 국내 크립토 톱티어 기업 다수 참가, B2B 기업간 소통 활발
정유현 기자공개 2023-05-08 09:04:49
이 기사는 2023년 05월 08일 09:03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경남제약 자회사 경남제약스퀘어는 지난달 18일부터 이달 3일까지 약 3주간 경남제약 본사 2층 NFT 갤러리에서 진행된 2023 Web3.0 Korea Networking Week(이하 WKNW)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고 8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Stan by B, IoTrust(Wepin, D’CENT) △대홍기획 벨리곰(Bellygom) △Soul Saver, Vtok(iSOBOX) △Search Fi, Rotonda(부리또 월렛) △Finger Labs (선미야클럽) △Pala(팔라) △The Sandbox(더샌드박스) △나무랩스 등이 참여했다.
특히 국내 크립토(Crypto) 선도 기업들이 다수 참가해 B2B 기업간 활발한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 B2C 참여형 전시가 진행돼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WKNW는 B2B, B2C, C2C 모두의 소통을 위해 기획된 행사다. 웹3.0(Web3.0)의 정체된 분위기를 환기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Web3.0 업계에 익숙하지 않은 일반 대중들에게 친숙한 콘텐츠로 다가가 호감도 상승은 물론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었다는 반응이 나오고 있다.
회사는 향후 국내 최초 NFT, 토큰, 개발사, 가상지갑, 게임, 대형 커뮤니티, 메타버스, 거래소 등 기업들의 자율적인 운영을 통해 Web3.0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Web3.0의 글로벌 마켓 파급력 확장을 위해 콘텐츠 다각화 등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유상희 경남제약스퀘어 이사는 "WEB3.0 WEEK가 기업간 네트워킹을 강화하고 건전하고 성숙한 WEB3.0 문화를 만드는데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행사로 기억되길 바란다”며 “올해 안에 론칭 예정인 TAGPANG(태그팡) 에 대해 큰 기대와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따.
한편 경남제약스퀘어㈜는 모회사 경남제약으로부터 100% 자회사의 지분으로 설립됐으며 Web3.0 파트의 총괄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아울러 B2E(Buy to Earn) 서비스인 노머니마켓, T2E(Tag to Earn)의 광고 보상 플랫폼인 TAGPANG(태그팡), 레몽 NFT, 레몬 토큰 등의 사업을 영위 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IR Briefing]벡트, 2030년 5000억 매출 목표
- [i-point]'기술 드라이브' 신성이엔지, 올해 특허 취득 11건
- "최고가 거래 싹쓸이, 트로피에셋 자문 역량 '압도적'"
- KCGI대체운용, 투자운용4본부 신설…사세 확장
- 이지스운용, 상장리츠 투자 '그린ON1호' 조성
- 아이온운용, 부동산팀 구성…다각화 나선다
- 메리츠대체운용, 시흥2지구 개발 PF 펀드 '속전속결'
- 삼성SDS 급반등 두각…피어그룹 부담 완화
- MNC솔루션 고속성장, 'K-방산' 피어그룹 압도
- [DB금투 밸류업 점검]"PIB로 '투자 플랫폼' 기업 도약한다"
정유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2024 이사회 평가]자산 2조 미만 휠라홀딩스, 사외이사 평가는 체계적
- [2024 이사회 평가]'대표이사=의장' 체제 아모레G, 참여도는 '강점'
- 바이오 손보는 CJ제일제당, 실적 변동성 낮추나
- [thebell interview]지앤지유니버스 강예 대표 "3년 내 그룹 매출 500억 목표"
- [캐시플로 모니터]애경산업, 4년만 영업활동 현금흐름 순유출 전환
- [thebell desk]삼양식품 '라면 원조'와의 경쟁
- [2024 이사회 평가]'참여도 강점' 롯데지주, 아쉬운 경영 성과
- SPC삼립, '미래 성장' 방점 투자 전략 전면 수정
- '미국 신사업 추진' 농심미분, 신승열 선봉장 나섰다
- [쿠팡 실적 리뷰]이커머스 1위 굳히기 돌입, 돌파구 보이는 '성장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