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바이포, LG전자 협업 '초고화질 콘텐츠' 판매 본격화 디지털 커넥트몰에 공급, 미디어 아트 접근성 확대
윤진현 기자공개 2024-12-18 15:47:34
이 기사는 2024년 12월 18일 15:47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콘텐츠 AI 솔루션을 제공하는 포바이포가 LG전자와의 협업을 본격화한다. 포바이포의 초고화질 미디어 아트 콘텐츠들을 'LG 디지털 커넥트몰'에 공급한다. 미디어 아트 콘텐츠의 주력 소비자층인 기업 고객들과 연결될 수 있는 접점을 마련했다고 여겨진다.포바이포는 LG전자 ID 사업부가 운영하는 ‘LG 디지털 커넥트 웹사이트’에 콘텐츠를 공급한다고 18일 밝혔다. 포바이포가 직접 제작하고 자사 스톡 플랫폼 키컷스톡을 통해 유통해 온 초고화질 미디어 아트 전용 콘텐츠가 그 대상이다.
LG전자 ID사업부는 LG전자의 B2B 글로벌 사업부 중 하나다. LED와 OLED 등을 활용한 디지털 사이니지, 그리고 상업용 TV 및 유관 제품 운영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솔루션 등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포바이포가 공급하는 미디어아트 전용 콘텐츠는 LG전자에서 사이니지 장비를 구매한 기업 고객들을 위한 비즈니스 솔루션 서비스의 일환으로 여겨진다. 즉 초대형 LED 사이니지를 설치한 기업 고객이 LG 디지털 커넥트 웹사이트에서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다. 특정 공간에 어울리는 수준 높은 미디어 아트 콘텐츠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게 하는 목적이다.
LG전자 ID사업부가 이번 솔루션 서비스를 기획한 이유는 콘텐츠 접근성이 낮은 영향이 컸다. 초대형 LED 사이니지, 특히 초고화질을 구현하는 OLED 사이니지 등에 꼭 맞는 콘텐츠를 구하기가 생각보다 어렵다고 여겨진다.
LG전자 ID사업부가 기업 고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하고자 이같은 아이디어를 냈다. 이번 미디어 아트 솔루션에 참여한 전문 아티스트 및 콘텐츠 업체들과 함께 수준 높은 작품들을 직접 제공하겠다는 입장이다.
포바이포 이외에도 국내외 굴지의 콘텐츠 회사들이 협업에 참여한다. 유럽 최대 디지털아트 전문기업 아트포인트(Artpoint), 공공전시 및 비디오 아트 제작사 미국 랩드 스튜디오(Wrapped Studio) 등이 그 예다.
원종화 LG전자 ID해외영업담당(상무)은 “독보적인 LG의 사이니지 기술력과 눈길을 사로잡는 디지털 콘텐츠 공급자들이 만나 양질의 미디어 아트 작품들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미디어 아트 솔루션 페이지의 별도 구축을 계기로 기업 고객들의 콘텐츠 접근 편의성을 높여 사이니지 관련 비즈니스도 보다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포바이포는 생동감을 강조한 미디어 아트 콘텐츠들을 제공할 계획이다. 기하학적 움직임을 선보이는 모션 그래픽과 자연을 그대로 화면으로 옮겨 놓은 듯한 초고화질 영상이 그 예다. 해당 콘텐츠들은 포바이포가 운영하는 키컷스톡 사이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윤준호 포바이포 대표는 “미디어 아트 콘텐츠의 직접 소비자인 사이니지 관련 기업 고객들과 곧바로 연결될 수 있는 강력한 접점을 마련했다"며 “고객들의 니즈를 면밀히 파악해 기업용 디지털 사이니지 구매자의 입맛에 맞는 프리미엄 미디어 아트 콘텐츠를 더욱 다양하게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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