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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선식품 O2O' 얌테이블, 투자 유치 추진 큐레이션 서비스로 차별화 시도…주요 벤처캐피탈과 물밑 접촉

양정우 기자공개 2017-04-11 08:01:00

이 기사는 2017년 04월 05일 16:16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신선식품 O2O(online to offline) 사업에 뛰어든 얌테이블이 국내 벤처투자 시장에서 투자 유치에 나섰다. 시장 선점을 위한 기존 업체의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큐레이션 서비스'로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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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일 벤처투자업계에 따르면 얌테이블은 최근 주요 벤처캐피탈을 상대로 투자 유치를 벌이고 있다. 스타트업과 농식품 섹터에 주목하는 벤처투자사를 위주로 물밑 접촉에서 나서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얌테이블이 신선식품 O2O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하기 앞서 자금조달을 시도하고 있다"며 "투자심사역들은 큐레이션 서비스의 성장 가능성을 따져보며 이번 딜을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벤처투자 시장에서는 신선식품 O2O 기업이 투자 열기를 끌어올렸다. 대표적인 업체가 바로 더파머스. 신선식품 O2O 브랜드 '마켓컬리'를 운영하는 더파머스는 설립 1년여 만에 170억 원 상당의 대규모 투자유치를 성사시켰다. '띵동'을 보유한 허니비즈의 클럽 딜에도 투자 기관의 관심이 쏠리며 120억 원의 자금을 끌어모았다.

신선식품 O2O 서비스는 사업 특성상 구매 빈도가 높아 안정적으로 현금을 창출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기존 O2O 기업의 수익 모델에 의구심을 품은 투자자들도 이 시장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는 이유다.

다만 시장의 경쟁도 점차 가열되고 있다. 스타트업이 내놓은 마켓컬리와 띵동 뿐 아니라 대기업 계열이 운영하는 서비스도 적지 않다. SK플래닛의 헬로네이처와 카카오그룹의 만나CEA, 동원그룹의 더반찬 등이 대표적이다.

얌테이블은 독자적인 큐레이션 서비스를 통해 정면 돌파에 나선다는 각오다. 대부분의 플랫폼은 현재 식품 한 종류당 수백여 개의 상품을 노출하고 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모든 제품을 일일이 확인해 선택하기가 까다로울 수밖에 없다. 얌테이블은 이런 난제를 해결해주는 추천 서비스에 집중하고 있는 것이다.

앞선 심사역은 "최근 신선식품 O2O 업계는 큐레이션 서비스보다 배달 속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얌테이블은 생산 방식과 품질, 안전성이 천차만별인 농수산식품을 직접 검증하는 방식으로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얌테이블은 신선식품 O2O 시장에서 선두권으로 진입하기 위해 수산분야 온라인 커머스 기업 한산도수산과 농축산분야 노을과봄이 합병해 출범한 스타트업이다. 두 기업 모두 전문 섹터에서 업력을 다지며 네트워크와 노하우를 확보해왔다.

지난해 신선식품 O2O 기업의 클럽딜엔 국내 대형 벤처캐피탈도 투자 경쟁에 뛰어들었다. 한국투자파트너스와 LB인베스트먼트, 아주IB투자, UTC인베스트먼트 등이 주요 투자자로 이름을 올리는 데 성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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