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는 2017년 10월 27일 14:08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필룩스가 아시아 최대 규모의 조명 박람회에 참가해 5만 명의 관람객을 맞이한다.
필룩스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홍콩종합전시장에서 개최되는 '홍콩 국제조명박람회(HongKong International Lighting Fair Autumn Edition)'에 참가한다. 이 행사에서 필룩스는 혁신적인 디자인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조명 라인업을 선보일 계획이다.
홍콩 국제조명박람회는 34개국에서 약 2600개 업체에서 참가하는 행사로 세계에서 2번째로 큰 조명박람회다. 이번 행사에는 약 5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전시장을 찾을 예정이다. 필룩스는 13년 연속으로 홍콩 국제조명박람회에 참가하고 있다.
필룩스는 54m²(6개 부스) 규모의 공간에 자사 LED 신제품을 이용해 명품 브랜드 매장과 리테일샵 등을 연출했다. 또한 코스메틱(Cosmetic), 거실(living room), 베이커리(Bakery) 등 테마에 맞는 조명환경을 테이블 디스플레이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설치해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주력 전시 제품은 초슬림 바(Bar)타입의 'NDPro 시리'즈, 소형레일 조명인 'Monorail 시리즈', 명품 브랜드샵 적용 라인업인 'LuxFeel 시리즈', 기존 AC 제품의 단점을 보완하여 출시된 천장 간접조명용 'Slimlamp Slide' 등이 있다.
NDPro 시리즈는 NDV 시리즈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Dot Free'와 'High CRI(고연색성)'가 주요 특징이다. 다양한 액세서리를 활용해 어떠한 공간에서도 Seamless(빛 끊김 없음)를 구현한다. 이 밖에 세련된 디자인과 고스펙을 내세운 LuxFeel 시리즈도 명품브랜드 등 고급 리테일샵 관련 디자이너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장준 필룩스 조명사업부장은 "최근 중국에 설립한 필룩스상하이(중국 판매법인)를 통해 중국 내수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필룩스라는 브랜드를 중국을 비롯한 세계 각국에 더욱 널리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장 부장은 "십여 년 전부터 필룩스는 세계 3대 조명전시회에 지속 참가해왔고 고객의 직접적인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고 밝혔다.
필룩스의 신제품은 유럽시장에서도 인정을 받아 ZARA의 모기업인 인디텍스그룹(INDITEX GROUP)과 신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공급물량이 올해 말까지 40억 원 규모로 대폭 확대됐다.
필룩스는 지난 3월 독일에서 열린 유로샵(EuroShop2017)에서도 호평을 받아 세계 최대 글로벌 브랜드 ZARA, 빅토리아시크릿, 코치(Coach), 유니클로 등에 조명을 공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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