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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센터, 언택트 솔루션 사업 집중 소상공인 디지털 회원 확보 지원

김형락 기자공개 2020-08-26 10:07:19

이 기사는 2020년 08월 26일 10:06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기업 코리아센터가 언택트 솔루션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코리아센터는 △쇼핑몰 창업 솔루션 '메이크샵'과 '마이소호' △줄 서지 않고 적립할 수 있는 '스탬프팡 솔루션' △배달 애플리케이션 '공공배달 단골앱' △무재고 창업 솔루션 '쉽투비' 등을 제공하고 있다. 소상공인이 디지털 회원을 확보하고, 사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들이다.

지난해 4월 선보인 메이크샵의 '다해줌' 서비스는 디지털 쇼핑몰 창업과 쇼핑몰 운영, 매출 증대를 위해 마련한 프로젝트다. 프로젝트에 참여하면 메이크샵을 1년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최대 300만원 상당의 구축비용도 지원하고 있다. 전자결제 대행(PG), 간편결제서비스 6종, 휴대폰 결제서비스 등도 무료로 제공한다.

마이소호는 SNS 전용 모바일 쇼핑몰 솔루션이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카페, 블로그 등 SNS 채널을 통해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특화했다.

스탬프팡은 줄 서거나 기다리지 않아도 되는 '나.대기', 종이 쿠폰을 대신하는 '나.적립', 주문 스탬프팡 '나.주문'을 서비스하고 있다. 약 180만명이 사용하고 있다.

공공배달 단골앱은 배달기능 외에 픽업과 예약기능 등을 지원한다. 공공배달 단골앱에 입점한 상점은 방문한 고객의 방문이력 및 회원 정보도 제공 받을 수 있다.

쉽투비는 몰테일 무재고 맞춤 창업과 쇼핑몰 확장을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는 "소상공인들이 디지털 회원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며 "소상공인들이 디지털 회원을 상대로 다양한 마케팅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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