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는 2020년 08월 26일 10시06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기업 코리아센터가 언택트 솔루션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4월 선보인 메이크샵의 '다해줌' 서비스는 디지털 쇼핑몰 창업과 쇼핑몰 운영, 매출 증대를 위해 마련한 프로젝트다. 프로젝트에 참여하면 메이크샵을 1년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최대 300만원 상당의 구축비용도 지원하고 있다. 전자결제 대행(PG), 간편결제서비스 6종, 휴대폰 결제서비스 등도 무료로 제공한다.
마이소호는 SNS 전용 모바일 쇼핑몰 솔루션이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카페, 블로그 등 SNS 채널을 통해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특화했다.
스탬프팡은 줄 서거나 기다리지 않아도 되는 '나.대기', 종이 쿠폰을 대신하는 '나.적립', 주문 스탬프팡 '나.주문'을 서비스하고 있다. 약 180만명이 사용하고 있다.
공공배달 단골앱은 배달기능 외에 픽업과 예약기능 등을 지원한다. 공공배달 단골앱에 입점한 상점은 방문한 고객의 방문이력 및 회원 정보도 제공 받을 수 있다.
쉽투비는 몰테일 무재고 맞춤 창업과 쇼핑몰 확장을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는 "소상공인들이 디지털 회원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며 "소상공인들이 디지털 회원을 상대로 다양한 마케팅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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