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국민학교 떡볶이' 서울푸드 2024 참가 국내 최초 떡볶이 밀키트 출시 후 누적판매 2000만팩 판매
김혜란 기자공개 2024-06-13 09:00:14
이 기사는 2024년 06월 13일 08:57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떡볶이 브랜드 '추억의 국민학교 떡볶이(국떡)'가 지난 11일 고양 킨텍스에서 막을 올린 2024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SEOUL FOOD 2024)에 '글로벌 K푸드 식품회사'로 참가했다고 밝혔다.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은 오는 14일 폐막한다.13일 국떡 관계자는 "국떡 전시 부스는 첫날부터 국내·외 바이어와 일반 고객들의 관심으로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며 "국내 인기 제품과 해외로 수출되고 있는 제품까지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게 전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국떡은 국내 최초로 떡볶이 밀키트를 출시했으며 국내와 미국 등 해외 35개국 수출을 통해 누적판매 2000만팩 판매를 돌파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전시에서는 2007년 첫 출시한 '오리지널 떡볶이'와 올해 새롭게 선보인 '로제떡볶이', 최근 편의점 씨유(CU)에 입점한 '컵떡볶이'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국떡 측은 "2024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과 다양한 박람회에 참가해 세계 곳곳에 K푸드 떡볶이 맛을 전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현재 미국, 유럽, 중동의 주요 아시안 마트와 동남아 편의점에 입점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떡은 코스닥 상장사 아이즈비전이 100% 지분을 보유한 자회사 이엔크리에이티브의 식음료(F&B) 브랜드로 현재 미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유럽, 동남아 등 전 세계 35개국에 수출 중이다. 지난달 태국에서 진행된 타이펙스 전시회에도 참가했으며, 이달 23일부터 열리는 뉴욕 팬시 푸드 쇼에도 참가해 제품과 브랜드 마케팅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수은 공급망 펀드 출자사업 'IMM·한투·코스톤·파라투스' 선정
- 마크 로완 아폴로 회장 "제조업 르네상스 도래, 사모 크레딧 성장 지속"
- [IR Briefing]벡트, 2030년 5000억 매출 목표
- [i-point]'기술 드라이브' 신성이엔지, 올해 특허 취득 11건
- "최고가 거래 싹쓸이, 트로피에셋 자문 역량 '압도적'"
- KCGI대체운용, 투자운용4본부 신설…사세 확장
- 이지스운용, 상장리츠 투자 '그린ON1호' 조성
- 아이온운용, 부동산팀 구성…다각화 나선다
- 메리츠대체운용, 시흥2지구 개발 PF 펀드 '속전속결'
- 삼성SDS 급반등 두각…피어그룹 부담 완화
김혜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Company Watch]씨아이에스, 노스볼트 충격에도 '호실적' 유지
- [Red & Blue]'폴란드 사업 첫발' 에어레인, 주가 반등
- [i-point]아우딘퓨쳐스, 세븐틴 에스쿱스와 마케팅 박차
- [Red & Blue]메타랩스 "헬스케어 사업 확장, 체질개선"
- [Company Watch]큐알티, 'HBM·TEM' 효과 실적 회복세
- [Company Watch]덕산네오룩스, OLED 전환 효과 '톡톡'
- [Company Watch]디이엔티, '캐즘'에도 레이저 노칭 수요 확대
- [i-point]제이엘케이, 뇌출혈 검출 설루션 FDA 신청
- [i-point]위세아이텍, 고용노동부 주관 'K-디지털 트레이닝' 참여
- [i-point]파워넷, 3분기 '최대 실적'…B2C 사업으로 성장세 이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