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 메이크샵 검색 엔진 '다찾다' 정식 출시 포털 수준 상품 파인더 탑재, 쇼핑몰 커스터마이징 가능…AI 기반 '에누리'와 공동 개발
신상윤 기자공개 2021-10-19 09:45:56
이 기사는 2021년 10월 19일 09시43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코스닥 상장사 코리아센터는 19일 메이크샵 플랫폼이 쇼핑몰 전용 검색 엔진 '다찾다' 정식 출시와 맞물려 프리미엄 상점에 모두 적용했다고 밝혔다.쇼핑몰 전용 검색 엔진인 다찾다는 포털 사이트와 같은 성능의 쇼핑 검색 파인더가 탑재됐다. 옵션 및 스타일 등 고객이 선택하고 상품을 검색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메이크샵 플랫폼 상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상세한 검색이 가능하다.
다찾다는 전문몰과 소호상점에게 각 특성과 최신 트렌드에 맞는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제공한다. 쇼핑몰 검색 엔진 도입 시 수천만원의 비용이 들어가는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 궁극적으로 쇼핑몰 경쟁력 강화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쇼핑몰 전용 검색 엔진은 메이크샵의 숙원 사업이다. 경쟁사가 지원하지 않는 서비스다. 메이크샵은 가격 비교 전문업체 에누리와 공동으로 개발했다. 인공지능(AI) 기반으로 단순한 단어 검색을 넘어 형태소 및 검색어 사전 기반 기능을 제공한다. 유사어 및 자동 영문 검색, 같은 분류 검색 등이다.

아울러 다찾다는 수천개의 상품 키워드를 등록할 때 3~4시간이 필요했던 타 검색 엔진과 달리 몇 분 내에 등록 및 검색이 가능하다. 지난 3월 첫선을 보인 뒤 지속적인 서비스를 통해 기술적 검증을 마쳤다.
코리아센터는 다찾다 검색 엔진을 메이크샵뿐 아니라 이커머스 쇼핑몰 전반을 대상으로 무료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 엔진을 기반으로 다양한 사업 모델을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는 "쇼핑몰 특성과 최신 트렌드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다찾다'는 쇼핑몰 업계 최고의 검색 엔진이다"며 "코리아센터는 메이크샵 상점들의 매출 증대를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신상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전문건설업 경쟁력 분석]특수건설, 사업 다각화 성과 수익성 개선 효과로
- [thebell desk]삼호개발의 도전과 발전
- [전문건설업 경쟁력 분석]지에이이노더스, '현대건설' 이탈 후 홀로서기 본격화
- [전문건설업 경쟁력 분석]지에이이노더스, 위축된 경영 여건…투자로 활로 모색
- [전문건설업 경쟁력 분석]일신석재 이사회, 기타비상무·사외이사 추가 구성
- [전문건설업 경쟁력 분석]일신석재, 경쟁력 원천 '포천 석산'에도 업황 탓 고전
- 현대건설, 수익성 8% 목표…TSR 주주환원 첫 도입
- 이한우 현대건설 대표 "에너지 트랜지션 리더 도약"
- 고덕 유보라 더 크레스트, 평택 반도체 훈풍 속 입주
- [건설부동산 줌人]'김한영호' 한국종합기술, 신재생에너지 강화 낙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