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C 투자기업]매스어답션, 일본 진출 본격화…K브랜드 팝업 시작온오프 통합 고객관리 솔루션 개발…출시 2년 만에 430개 브랜드 확보
이채원 기자공개 2024-06-11 08:43:13
이 기사는 2024년 06월 03일 15:08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리테일 테크 솔루션 ‘버클(VIRCLE)’을 운영하는 기업 매스어답션이 국내 브랜드의 일본진출을 도우면서 본격적으로 일본 시장에 진출한다. 하반기 일본 법인을 세우고 현지 브랜드를 고객사로 확보하겠다는 심산이다.3일 벤처투자(VC)업계에 따르면 매스어답션은 고객사인 패션 브랜드들의 일본진출을 돕는 방식으로 시장에 진출한다. 일본 오프라인 시장에서 열리는 K브랜드 팝업에 매스어답션의 고객관리 솔루션이 쓰일 예정이다. 내년부터는 일본 패션 시장 내 브랜드를 고객사로 유치할 계획이다.
박찬우 매스어답션 대표는 “이달 중순부터 일본에서 진행되는 오프라인 팝업 행사에 자사 솔루션이 베타로 들어갈 예정이다”며 “하반기 일본 시장 매출을 지켜본 후 올해 말 일본에 현지법인을 설립하는 것까지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https://image.thebell.co.kr/news/photo/2024/06/03/20240603145926000_n.png)
버클은 정품인증, AS 등 멤버십 전용 고객서비스와 유저참여형 온·오프라인 이벤트 설계를 통해 각 브랜드 별 맞춤형 멤버십을 제공한다. 버클을 활용하는 브랜드는 의무적으로 발급하고 있는 지류 형태 보증서를 디지털화해 통합된 사후 서비스와 데이터 관리를 할 수 있게 된다.
솔루션은 손쉬운 ‘구매인증’ 기술로 브랜드와 고객을 연결하고 브랜드 재구매율을 높여준다. ‘디지털 보증서’ 서비스를 통해 브랜드는 제품 정품 여부를 증명하고, 소비자는 간편하게 제품의 AS 이력을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팝업스토어, 매장 등 구매 이전의 방문고객에게는 초대장, 웨이팅 솔루션, 랜덤박스와 같은 브랜드 맞춤형 디지털 콘텐츠를 제공한다.
회사는 서비스 출시 2년 만에 430개의 브랜드의 멤버십을 구축하고 65만명의 멤버십 신청건수를 확보했다. 추후 멤버십 전용 몰, 유저참여형 컨텐츠를 제공해 리테일 테크 솔루션으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다.
2021년 8월 설립된 매스어답션은 같은 해 하나은행 원큐애자일랩 12기에 선정됐다. 2022년 버클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씨엔티테크로부터 시드투자를 유치했다. 지난해 프리A 라운드를 열고 제이비인베스트먼트, 엠엑스엔커머스코리아로부터 투자를 받았다. 회사는 이르면 올해 말 시리즈A 라운드를 열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인베스트
-
- [VC 투자기업]'프롭테크 유니콘' 직방, 1000억 투자 유치 추진
- 산업은행 '브이런치' 순항…"후속투자 성공률 30% 목표"
- [LP Radar]산업은행, 부산 이어 '경남모펀드'도 결성한다
- [LP Radar]'1000억' 부산벤처펀드, 3개리그에서 12곳 GP 선정
- [TK 스타트업 견문록/thebell interview] 에임트 "고성능 단열재 기술력, 유럽서 관심 점증"
- [thebell interview]"소프트베리, 전기차 '요람에서 무덤까지' 서비스할것"
- [VC 투자기업]소프트베리, 전기차 '배터리 진단' 시장 진출
- [Red & Blue]SV인베, 리벨리온이 제2의 하이브 될까
- [모티브인텔리전스는 지금/thebell interview]"CTV광고, 구조적 성장할 것…기술·데이터로 선도"
- [닻 올린 IBK벤처투자/thebell interview] 조효승 대표 "딥테크 방점, 차별화된 투자 역량 입증"
이채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모티브인텔리전스는 지금/thebell interview]"CTV광고, 구조적 성장할 것…기술·데이터로 선도"
- 캥스터즈, 12억 프리A 순항…미국·유럽 진출 준비
- [VC 투자기업]스튜디오갈릴레이, 프리A 브릿지 한창…태국 진출
- [VC 투자기업]글라우드, 디지털 치과 관련사 인수…밸류체인 강화
- [모티브인텔리전스는 지금]'적자 확대 주범' CTV 사업, 매출 효자 자리매김하나
- [모티브인텔리전스는 지금]'마케팅 전 과정 자동화’ 애드테크, 글로벌로 뻗는다
- [VC 투자기업]'코오롱베니트 맞손' 인피닉, 매출 상승 탄력 받나
- KTOA, 5회 데모데이 개최…‘딥엑스’ 최우수상 수상
- [VC 투자기업]뱅카우, 한우 100마리 조각투자 재개…농협 계좌연동
- [2024 VC Forum]“스타트업·VC, 균형 있는 글로벌화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