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핵심 경영목표로 '고객가치 경영' 지정 창립 48주년 기념식…선제적 리스크관리, 지역 상생 경영 등 과제 제시
한희연 기자공개 2015-10-26 10:39:57
이 기사는 2015년 10월 23일 11:04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부산은행이 '고객가치 경영'을 핵심 경영목표로 삼고 동남경제권 위상 확립을 위해 더욱 매진한다는 계획이다.부산은행은 23일 창립 48주년 기념식을 갖고 "동남경제권에서의 확고한 위상을 바탕으로 힘을 축적해 새로운 반세기에는 '대도약'을 이뤄 나가자고 다짐했다"고 밝혔다.
성세환 BNK금융그룹 회장(부산은행장 겸임)은 "경영환경이 급변하는 시대에 과거의 성공을 넘어 더 높이 도약하기 위해서는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한편, 동남경제권에서 ‘초격차(超隔差) 위상'을 확보해야 한다"며 우선적으로 추진해야 할 과제로 △고객가치 경영 실천, △미래지향적 경영체제 확립, △선제적 리스크관리 및 내부통제 강화, △지역사회 상생경영 강화를 제시했다.
향후 반 세기간 가장 핵심적인 경영목표는 '고객가치 경영'으로 정했다. 특히 고객가치를 근간으로 모든 제도와 프로세스를 개선해 '고객을 가장 잘 아는 은행'으로 탈바꿈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100년 은행을 향한 미래지향적 경영체제를 확립하고,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리스크관리와 내부통제를 강화로 '건강한 은행'을 만들어 가자고 당부도 잊지 않았다.
지역 상생경영도 강조됐다. 경기침체 장기화에 따라 지역중소기업과 서민들이 겪는 애로가 더욱 커지고 있는 만큼, 지역밀착 관계형 금융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한편 이날 창립기념식에 참석한 전 임직원들은 '새로운 반세기에는 힘을 축적해 반드시 대도약을 이뤄내자'는 의미로 '퀀텀 점프' 다짐행사를 가졌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수은 공급망 펀드 출자사업 'IMM·한투·코스톤·파라투스' 선정
- 마크 로완 아폴로 회장 "제조업 르네상스 도래, 사모 크레딧 성장 지속"
- [IR Briefing]벡트, 2030년 5000억 매출 목표
- [i-point]'기술 드라이브' 신성이엔지, 올해 특허 취득 11건
- "최고가 거래 싹쓸이, 트로피에셋 자문 역량 '압도적'"
- KCGI대체운용, 투자운용4본부 신설…사세 확장
- 이지스운용, 상장리츠 투자 '그린ON1호' 조성
- 아이온운용, 부동산팀 구성…다각화 나선다
- 메리츠대체운용, 시흥2지구 개발 PF 펀드 '속전속결'
- 삼성SDS 급반등 두각…피어그룹 부담 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