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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수젯' 효과…한미약품 영업이익 10배 점프 신제품 처방 급증, 라이선스 수익금 반영…북경한미도 한 몫

이석준 기자공개 2016-04-29 08:30:31

이 기사는 2016년 04월 28일 19시36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한미약품의 올해 1분기 연결 회계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동기대비 10배 이상 급증했다. 국내 영업과 북경한미약품의 실적 호조에 지난해 기술수출 수익을 반영한 결과다. 특히 한미약품 신제품 '로수젯'은 나오자마자 분기 30억~40억원 어치가 판매돼 연간으로 150억 원 어치 판매 가능 상품이 될 조짐이다.

한미약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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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약품은 28일 2016년 1분기 매출액이 2564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9.4% 증가했다고 잠정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968.7% 증가한 226억원, 순이익은 152.8% 증가한 410억원을 달성했다. 연구개발(R&D)에는 매출액의 16.4%에 해당하는 422억원을 투자했다.

실적에는 작년 체결한 라이선스 수익 일부가 반영됐다. 또 국내영업 부문에서는 '한미탐스 0.4mg', '두테드', '실도신' 등 비뇨기 분야 신제품과 '아모잘탄(고혈압)', '로벨리토(고혈압·고지혈증)', '로수젯(고혈압·고지혈증)', '에소메졸(역류성식도염)' 등 주요 품목들이 고르게 성장했다.

한미약품

중국 현지법인 북경한미약품도 '마미아이(어린이정장제)', '이탄징(기침감기약)', '메창안(성인용정장제)' 등 주력 품목에 힘입어 5% 성장한 3억2733만 위안의 매출액을 기록했다.

김재식 한미약품 부사장은 "한미약품은 올해 1분기에도 국내 매출 성장과 R&D 성과에 따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한미약품은 오픈이노베이션 전략 기반의 지속적인 R&D투자와 국내외 동반성장을 이끌어 낼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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