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외형성장 보단 '내실'에 방점 [2019 승부수]최대실적 경신 '자신감'…차석용 부회장 ‘작지만 보석 같은 회사' 주문
전효점 기자공개 2019-01-07 13:03:37
이 기사는 2019년 01월 04일 13:33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사진)이 2일 열린 시무식에서 직원에게 '내실 다지기'를 주문했다. LG생활건강이 사드 사태와 한한령 등 어려운 시장 상황에서도 매년 최대 실적을 경신해온 만큼, 외형 성장에 연연하기보다 원칙으로 돌아가 고객의 신뢰를 높이겠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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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은 지난해 매출 약 6조6000억원, 영업이익 1조원 이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2017년 매출 6조1000억원, 영업이익 9300억원에 비교하면 10% 내외의 성장률을 보였다.
특히 대표적인 럭셔리 브랜드 '후'는 출시 14년 만인 2016년 매출 1조 원을 돌파한 후 2년 만에 매출 2조 원을 달성했다. 2017년 매출 1조4200억원에 비해서도 40% 이상 늘어난 수치다. 글로벌 톱3 럭셔리 화장품인 랑콤(5조3000억 원), 시세이도(4조7000억 원), 에스티로더(4조4000억 원) 등과 견줄 만한 브랜드로 성장했다.
차 부회장은 "지난해 명품 화장품 '후'가 출시 15년이라는 비교적 단기간에 순매출 2조원을 달성하여 세계에서 손꼽히는 명품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며 "올해부터 작지만 보석 같은 회사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차 부회장은 △고객 신뢰 강화 △디테일의 실천 △사업구조 및 업무 방식의 고도화 등을 올해 중점 추진사항으로 제시했다. 고품질의 안전한 제품을 개발해 고객 신뢰를 강화하고, 지금까지의 성과에 자만하지 않고 작은 부분까지 다시 보겠다는 의미다. 그는 또 회사가 성장함에 따라 생겨난 불필요하거나 반복된 업무를 제거하고 업무 방식을 혁신할 것도 주문했다.
차 부회장은 "리더와 구성원들은 상호 소통을 통해 한 방향으로 힘을 모아 부가가치가 높은 일을 발굴하고 자원을 최대한 집중시켜 시장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가야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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