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바이탈리티' 1년…가입자 130만 돌파 3040세대 이용자 3분의 2 차지·가입자 누적 걸음 수 지구~달 500회 왕복 눈길
최은수 기자공개 2019-09-09 16:35:00
이 기사는 2019년 09월 09일 16:35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AIA생명의 걸음 수에 따른 보험료 할인을 해주는 'AIA바이탈리티' 앱이 출시 1년 만에 가입자 130만명을 넘어섰다.9일 AIA생명에 따르면 AIA바이탈리티 가입자 수는 지난 8월 말 기준 133만 명에 달한다. 연령대는 30대가 29%로 가장 많았고 40대가 27%로 그 다음을 기록했다. 3040세대는 전체 바이탈리티 가입자의 66%를 차지했다. 20대, 50대, 60대 이상이 각각 22%, 15%, 7%로 그 뒤를 이었다.
지난 1년 동안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습관' 앱 전체 가입자의 누적 걸음 수를 모두 합하면 지구 둘레(약 4만km)를 1만 바퀴, 지구와 달 사이(약 38만3000km)를 500회 이상 왕복 가능한 수준이다.
주간 미션 달성 비율은 연령대별로 약 46~55%의 수치를 기록했다. 60대 이상 연령대(55%)와 30대(46%) 수치를 비교해보면 약 9%포인트의 차이를 보였다. 바이탈리티 최연소 사용자는 18세 고등학생, 최고령 사용자는 만 나이 기준 99세 남성이었다.
AIA생명 관계자는 "연령대별 다운로드 비중이 큰 격차를 보이지 않았던 것만 봐도 바이탈리티 앱에 대한 관심이 특정 연령에 집중되지 않고 다양한 연령대에서 골고루 사랑 받았다"고 말했다.
|
AIA 바이탈리티는 주간 미션을 달성하면 다양한 리워드(보상)를 지급했다. 지난 1년 동안 가장 많이 지급된 리워드는 'SK텔레콤 통신비 할인'이다. 전체 리워드 중 약 82%를 차지했는데 음료 쿠폰, 도서 상품권, 세탁 상품권 등에 비해 생활비 절약에 가장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항목이기 때문으로 보인다. AIA생명은 향후 제휴 업체를 확장함으로써 AIA 바이탈리티 가입 고객들에게 더 수준 높은 리워드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손익준 AIA생명 바이탈리티&디지털부문장은 "현재 걸음 수를 측정해 리워드를 주는 단계에서 더 나아가 다양한 영역의 비즈니스 파트너들과 협업해 나갈 예정"이라며 "운동뿐 아니라 식단과 수면 등 전반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관리해주는 '건강 관리 앱'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최종 목표"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수은 공급망 펀드 출자사업 'IMM·한투·코스톤·파라투스' 선정
- 마크 로완 아폴로 회장 "제조업 르네상스 도래, 사모 크레딧 성장 지속"
- [IR Briefing]벡트, 2030년 5000억 매출 목표
- [i-point]'기술 드라이브' 신성이엔지, 올해 특허 취득 11건
- "최고가 거래 싹쓸이, 트로피에셋 자문 역량 '압도적'"
- KCGI대체운용, 투자운용4본부 신설…사세 확장
- 이지스운용, 상장리츠 투자 '그린ON1호' 조성
- 아이온운용, 부동산팀 구성…다각화 나선다
- 메리츠대체운용, 시흥2지구 개발 PF 펀드 '속전속결'
- 삼성SDS 급반등 두각…피어그룹 부담 완화
최은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Board change]합병 앞둔 한화인더스트리, '비전 C레벨' 이사회 합류
- [캐시플로 모니터]한화오션, 2조 유증에도 아쉬운 현금흐름 '또 차입'
- DB금투, '약식명령'에 저축은행 대주주 적격성 흔들
- [CFO 인사 코드]'변화대신 안정' 미래에셋그룹, 재무라인 교체 '없었다'
- [On the move]'그룹 넥스트' 찾는 삼성물산, '신사업 팔방미인' 공채
- 명륜진사갈비의 '변신을 위한 용기'
- [2024 이사회 평가]'AI 투자회사 변신' SK네트웍스, 힘 보태는 이사회
- [2024 이사회 평가]'사내이사 없는 이사회 고수' 한샘, 참여도만 '우수'
- [조달전략 분석]포스코홀딩스, 급전 융통 창구된 '해외 계열사 지분'
- [Board change]'보험 키맨' 필요했던 롯데손보, 금감원 출신 영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