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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A생명 '바이탈리티' 1년…가입자 130만 돌파 3040세대 이용자 3분의 2 차지·가입자 누적 걸음 수 지구~달 500회 왕복 눈길

최은수 기자공개 2019-09-09 16:35:00

이 기사는 2019년 09월 09일 16:35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AIA생명의 걸음 수에 따른 보험료 할인을 해주는 'AIA바이탈리티' 앱이 출시 1년 만에 가입자 130만명을 넘어섰다.

9일 AIA생명에 따르면 AIA바이탈리티 가입자 수는 지난 8월 말 기준 133만 명에 달한다. 연령대는 30대가 29%로 가장 많았고 40대가 27%로 그 다음을 기록했다. 3040세대는 전체 바이탈리티 가입자의 66%를 차지했다. 20대, 50대, 60대 이상이 각각 22%, 15%, 7%로 그 뒤를 이었다.

지난 1년 동안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습관' 앱 전체 가입자의 누적 걸음 수를 모두 합하면 지구 둘레(약 4만km)를 1만 바퀴, 지구와 달 사이(약 38만3000km)를 500회 이상 왕복 가능한 수준이다.

주간 미션 달성 비율은 연령대별로 약 46~55%의 수치를 기록했다. 60대 이상 연령대(55%)와 30대(46%) 수치를 비교해보면 약 9%포인트의 차이를 보였다. 바이탈리티 최연소 사용자는 18세 고등학생, 최고령 사용자는 만 나이 기준 99세 남성이었다.

AIA생명 관계자는 "연령대별 다운로드 비중이 큰 격차를 보이지 않았던 것만 봐도 바이탈리티 앱에 대한 관심이 특정 연령에 집중되지 않고 다양한 연령대에서 골고루 사랑 받았다"고 말했다.

AIA 바이탈리티1

AIA 바이탈리티는 주간 미션을 달성하면 다양한 리워드(보상)를 지급했다. 지난 1년 동안 가장 많이 지급된 리워드는 'SK텔레콤 통신비 할인'이다. 전체 리워드 중 약 82%를 차지했는데 음료 쿠폰, 도서 상품권, 세탁 상품권 등에 비해 생활비 절약에 가장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항목이기 때문으로 보인다. AIA생명은 향후 제휴 업체를 확장함으로써 AIA 바이탈리티 가입 고객들에게 더 수준 높은 리워드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손익준 AIA생명 바이탈리티&디지털부문장은 "현재 걸음 수를 측정해 리워드를 주는 단계에서 더 나아가 다양한 영역의 비즈니스 파트너들과 협업해 나갈 예정"이라며 "운동뿐 아니라 식단과 수면 등 전반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관리해주는 '건강 관리 앱'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최종 목표"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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