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 소상공인 위한 e커머스 서비스 앞장 쇼핑몰 구축부터 라이브커머스 제공, 자체 배달앱과 직거래 마켓도 활용
황선중 기자공개 2022-03-24 15:39:01
이 기사는 2022년 03월 24일 15:32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코스닥 상장사 코리아센터가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한 각종 e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우선 자사가 운영하는 쇼핑몰 창업 사이트 '메이크샵'을 통해 쇼핑몰 구축부터 컨설팅, 운영대행 서비스를 모두 제공한다. 메이크샵에서는 업계 최저가격으로 라이브커머스 서비스도 제공해 이용자가 언제든 생방송을 할 수 있게 돕는다.
자체 배달앱을 통해서도 소상공인을 돕는다. 코리아센터는 강원도, 부산 남구, 전주시와 협력해 제작한 '일단시켜', '어디go', '전주맛배달'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중개수수료, 광고비, 가입비 등이 없고, 지역화폐와도 연계 가능하다.
아울러 간편 직거래 마켓 '사고팔고'를 통해서는 강원도민과 소상공인들이 더욱 간편하게 전자상거래에 접근할 수 있게 했다. 스마트폰으로 판매상품을 찍고 곧바로 온라인 마켓에 등록할 수 있게끔 제작했다. 카카오톡과 같은 SNS를 통한 간편 결제도 가능하다.
메이크샵 관계자는 "e커머스에 특화된 솔루션들을 활용해 중소상공인들이 디지털화를 앞당겨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북미 질주하는 현대차]윤승규 기아 부사장 "IRA 폐지, 아직 장담 어렵다"
- [북미 질주하는 현대차]셀카와 주먹인사로 화답, 현대차 첫 외국인 CEO 무뇨스
- [북미 질주하는 현대차]무뇨스 현대차 사장 "미국 투자, 정책 변화 상관없이 지속"
- 수은 공급망 펀드 출자사업 'IMM·한투·코스톤·파라투스' 선정
- 마크 로완 아폴로 회장 "제조업 르네상스 도래, 사모 크레딧 성장 지속"
- [IR Briefing]벡트, 2030년 5000억 매출 목표
- [i-point]'기술 드라이브' 신성이엔지, 올해 특허 취득 11건
- "최고가 거래 싹쓸이, 트로피에셋 자문 역량 '압도적'"
- KCGI대체운용, 투자운용4본부 신설…사세 확장
- 이지스운용, 상장리츠 투자 '그린ON1호' 조성
황선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자사주 '줍줍' 나선 김승철 네오위즈 대표, 주가 저점일까
- 엔씨소프트, 올해 마지막 '터닝포인트' 기회 눈앞
- [2024 이사회 평가]넥슨게임즈, 사외이사 1인...견제기능 '약점'
- [2024 이사회 평가]위메이드 이사회, '오너' 견제 가능할까
- 펄어비스, 1500억 현금 유출에도 재무체력 '거뜬'
- [2024 이사회 평가]전열 정비하는 카카오게임즈, 경영성과 '아쉽다'
- [지스타 2024]방준혁 넷마블 의장 "적어도 5년간 '트랜스미디어' 기조"
- [Earning & Consensus]펄어비스 3Q 관전포인트 '비용'
- [컨콜 Q&A 리뷰]펄어비스 붉은사막, 이번엔 출시할까
- 위메이드, '히트메이커' 손면석과 연결고리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