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 전주시 배달 앱 '전주맛배달' 활성화 지원 유지보수, 콜센터 운영 서비스 제공…지역상권 활성화 기대
김소라 기자공개 2022-05-20 14:12:51
이 기사는 2022년 05월 20일 14:11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가 전주시 공공배달 앱 '전주맛배달'의 사업 활성화에 착수한다. 올초 앱 출시 후 계속해서 가맹점을 모집해 왔고 유지보수 등 후속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코리아센터는 전라북도 전주시와 전주맛배달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코리아센터는 전주맛배달의 빠르고 성공적인 보급을 위해 ESG 경영 중 사회적 책임 경영에 발맞춰 기술 운영, 업그레이드를 포함한 유지보수, 24시간 콜센터 운영까지 100% 무상으로 지원한다. 앞서 앱 개발 역시 코리아센터가 담당했다. 전주시는 전주맛배달의 운영 정책 수립 및 홍보 업무 등을 맡는다.
전주맛배달은 중개 수수료와 광고비, 가입비가 없는 '3무(無) 배달앱'을 지향한다. 가맹점은 신용카드와 전자결제 대행사에 내는 1.8%(부가세 제외) 수수료만 부담하면 된다.
또 지역화폐인 '전주사랑 상품권'의 온라인 결제와의 연계로 결제금액의 10%를 페이백으로 제공한다. 이는 현금처럼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이 밖에도 다양한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전주시민은 배달 주문뿐만 아니라 픽업(방문포장), 매장예약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가맹점은 언제든 쿠폰 발행 및 고객 동의하에 확보한 회원정보를 통해 SMS(휴대전화 단문메시지) 마케팅이 가능해 지속적인 단골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
코리아센터 김기록 대표는 "전주맛배달이 골목상권 사장님과 전주시민들에게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고 지역상권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상장전 투자유치 성공 숨비, 코스닥 입성 준비 '착착'
- 드림텍, 부정맥 진단 소프트웨어 일본 수출
- 에이루트, 북미 시장 공략 본격화
- LB세미콘·LB루셈 합병 '9부 능선 넘었다'
- 금양인터내셔날, 'BB단 1기' 활동 마무리
- [i-point]신테카바이오, 과기부 주관 지원사업 '성료'
- [i-point]아더월드, 'SL:U' 첫 번째 시즌 서비스 시작
- [루키 바이오텍 in market]이뮨온시아, 5년 내 '돈 버는 신약' 도전…묘수는 '틈새전략'
- [금융지주 저축은행 돋보기]KB저축, 차세대 시스템 기반 디지털 '리딩뱅크' 도약 목표
- 제4인터넷은행의 운명은
김소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분할 그 이후]신의 한수 된 인적분할...현대그린푸드 성장 '재평가'
- [분할 그 이후]김상범 회장, 손쉽게 불린 이수스페셜티케미컬 '지배력'
- [분할 그 이후]성장 동력 뗀 이수화학, 자회사 지원 '이중고'
- [분할 그 이후]산업건설 공들이는 코오롱글로벌, 손실 방어 심혈
- '풍전등화' 석유화학 살리려면
- [분할 그 이후]코오롱모빌리티그룹, 수입차 소조직 구축 '분주'
- [분할 그 이후]OCI그룹, 단숨에 완성한 수직 지배체계
- [분할 그 이후]OCI그룹, 인적분할 1년 재무 성적표 '합격점'
- [분할 그 이후]지주 전환 완수한 동국제강...점차 희미해지는 영향력
- [분할 그 이후]외형 키우는 동국홀딩스, 제동 걸린 동국제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