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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센터 "메이크샵 '샵페이' 기능 개선" 사용자 편의성 강화, 간편결제 접근성 높여…할인·적립도 제공 가능

황선중 기자공개 2022-09-15 09:20:16

이 기사는 2022년 09월 15일 09:19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코스닥 상장사 코리아센터가 운영하는 '메이크샵'은 간편결제 서비스인 ‘샵페이’ 기능을 개선했다고 15일 밝혔다.

샵페이는 메이크샵이 지난해 개발한 간편결제 서비스다. 신용카드 또는 계좌 정보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 미리 등록해 지문인식이나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돈을 지불하는 서비스다.

기존에는 간편결제 버튼을 누르기 위해 로그인 상태에서 주문서 항목에 들어가야 했지만, 이제는 비로그인 상태에서도 간편결제 버튼을 누를 수 있도록 개선해 편의성을 한층 더 강화했다.

또 쇼핑몰 운영자가 결제를 진행하는 고객을 위해 할인 및 적립 혜택도 제공할 수 있게 했다. 간편결제 버튼을 직접 디자인하는 기능도 추가했다.

샵페이는 메이크샵을 솔루션을 이용하는 쇼핑몰이라면 별도의 가입비, 이용료 없이 누구나 등록할 수 있다.

메이크샵 관계자는 “과거 쇼핑몰들의 간편결제를 통한 바로구매 서비스는 대기업에서 지원하는 솔루션을 활용하다 보니 자사몰 회원 수를 늘리는 것에 어려움이 많았다"면서 "이번 메이크샵에서 제공하는 샵페이를 통해 회원 증대는 물론 편리한 쇼핑 환경을 마련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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