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 "메이크샵 '샵페이' 기능 개선" 사용자 편의성 강화, 간편결제 접근성 높여…할인·적립도 제공 가능
황선중 기자공개 2022-09-15 09:20:16
이 기사는 2022년 09월 15일 09:19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코스닥 상장사 코리아센터가 운영하는 '메이크샵'은 간편결제 서비스인 ‘샵페이’ 기능을 개선했다고 15일 밝혔다.샵페이는 메이크샵이 지난해 개발한 간편결제 서비스다. 신용카드 또는 계좌 정보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 미리 등록해 지문인식이나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돈을 지불하는 서비스다.
기존에는 간편결제 버튼을 누르기 위해 로그인 상태에서 주문서 항목에 들어가야 했지만, 이제는 비로그인 상태에서도 간편결제 버튼을 누를 수 있도록 개선해 편의성을 한층 더 강화했다.
또 쇼핑몰 운영자가 결제를 진행하는 고객을 위해 할인 및 적립 혜택도 제공할 수 있게 했다. 간편결제 버튼을 직접 디자인하는 기능도 추가했다.
샵페이는 메이크샵을 솔루션을 이용하는 쇼핑몰이라면 별도의 가입비, 이용료 없이 누구나 등록할 수 있다.
메이크샵 관계자는 “과거 쇼핑몰들의 간편결제를 통한 바로구매 서비스는 대기업에서 지원하는 솔루션을 활용하다 보니 자사몰 회원 수를 늘리는 것에 어려움이 많았다"면서 "이번 메이크샵에서 제공하는 샵페이를 통해 회원 증대는 물론 편리한 쇼핑 환경을 마련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북미 질주하는 현대차]윤승규 기아 부사장 "IRA 폐지, 아직 장담 어렵다"
- [북미 질주하는 현대차]셀카와 주먹인사로 화답, 현대차 첫 외국인 CEO 무뇨스
- [북미 질주하는 현대차]무뇨스 현대차 사장 "미국 투자, 정책 변화 상관없이 지속"
- 수은 공급망 펀드 출자사업 'IMM·한투·코스톤·파라투스' 선정
- 마크 로완 아폴로 회장 "제조업 르네상스 도래, 사모 크레딧 성장 지속"
- [IR Briefing]벡트, 2030년 5000억 매출 목표
- [i-point]'기술 드라이브' 신성이엔지, 올해 특허 취득 11건
- "최고가 거래 싹쓸이, 트로피에셋 자문 역량 '압도적'"
- KCGI대체운용, 투자운용4본부 신설…사세 확장
- 이지스운용, 상장리츠 투자 '그린ON1호' 조성
황선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자사주 '줍줍' 나선 김승철 네오위즈 대표, 주가 저점일까
- 엔씨소프트, 올해 마지막 '터닝포인트' 기회 눈앞
- [2024 이사회 평가]넥슨게임즈, 사외이사 1인...견제기능 '약점'
- [2024 이사회 평가]위메이드 이사회, '오너' 견제 가능할까
- 펄어비스, 1500억 현금 유출에도 재무체력 '거뜬'
- [2024 이사회 평가]전열 정비하는 카카오게임즈, 경영성과 '아쉽다'
- [지스타 2024]방준혁 넷마블 의장 "적어도 5년간 '트랜스미디어' 기조"
- [Earning & Consensus]펄어비스 3Q 관전포인트 '비용'
- [컨콜 Q&A 리뷰]펄어비스 붉은사막, 이번엔 출시할까
- 위메이드, '히트메이커' 손면석과 연결고리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