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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나와 인수 효과' 코리아센터, 분기 기준 '최대 실적' 영업이익률 10% 육박, 데이터 커머스 부문 성장

황선중 기자공개 2022-08-16 17:52:42

이 기사는 2022년 08월 16일 17시51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가 분기 기준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코스닥 상장사 코리아센터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266억원, 영업이익 115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전년동기대비 매출은 53.9%, 영업이익은 103.6% 각각 증가한 수치다.

지난 3월 말에 인수한 다나와 실적이 2분기부터 반영되면서 실적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수익성이 개선됐다는 점이 눈에 띈다. 구체적으로 영업이익률이 6.9%에서 9.1%로 개선됐다.

[자료=코리아센터]

코리아센터는 현재 구체적으로 데이터 커머스(다나와, 에누리), 이커머스 솔루션(메이크샵, 플레이오토), 크로스보더 커머스(몰테일) 등 3개 사업부문을 갖추고 있다. 아울러 사업구조가 B2C/B2B, 국내/해외, 서비스/솔루션/데이터 등으로 다각화돼 있다.

데이터 커머스 부문은 다나와 인수를 계기로 매출 및 영업이익 기여도가 가장 높은 사업부문으로 도약했다. 향후 데이터 커머스 사업부는 향후 전사 성장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는 "해외 시장 환경 악화로 어려움도 있었지만 데이터 커머스 사업을 중심으로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면서 "메이크샵과 몰테일의 숨 고르기가 끝나고, 전략적으로 준비하는 사업들을 본 궤도에 올려 보다 큰 수익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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