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 "메이크샵 차별화 서비스로 쇼핑몰 지원" 상세 검색부터 오픈마켓까지 가능, 쇼핑 검색 파인더 기능도 확보
황선중 기자공개 2022-08-26 10:07:38
이 기사는 2022년 08월 26일 10:03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가 메이크샵의 차별화 서비스를 통해 쇼핑몰의 매출 확대를 돕겠다고 26일 밝혔다. 코리아센터가 운영하는 메이크샵은 쇼핑몰 제작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메이크샵의 차별화 서비스는 다양하다. 쇼핑몰 고객을 위한 편리한 상품검색엔진 '다찾다', 자사몰 라이브커머스 '날방TV', 정기 구매상품 자동결제 '정기 배송 및 구독', 쇼핑몰의 해외진출을 돕는 '오케이빛(OKVIT)' 등이다.
쇼핑몰 전용 검색엔진 '다찾다'는 포털사이트와 동일한 성능의 쇼핑검색 파인더를 탑재했다. 쇼핑검색 파인더는 고객이 제품의 색상, 사이즈, 브랜드 등을 선택해 세부적으로 검색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다.
또 라이브커머스 날방TV는 1인 창업자부터 인플루언서, 소상공인, 중소기업, 대기업까지 누구나 본인이 원할 때 생방송을 할 수 있다. 정기 배송 및 구독 서비스는 고객이 배송주기와 요일을 설정하고 결제카드를 등록하면 정기적으로 상품을 배송 받는 서비스다.
아울러 오케이빛(OKVIT) 오픈마켓에 입점하면 보다 손쉽게 해외진출이 가능하다. 이미 국내 400여곳의 유명 브랜드가 오케이빛을 통해 전 세계 100여개국 고객에게 해외 마케팅, 배송, 해외CS 걱정 없이 상품을 판매하는 상태다.
메이크샵 관계자는 "유연하고 민첩한 운영이 가능한 기업 맞춤형 커스터마이징 쇼핑몰을 지원하고 있는 메이크샵은 쇼핑몰들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북미 질주하는 현대차]윤승규 기아 부사장 "IRA 폐지, 아직 장담 어렵다"
- [북미 질주하는 현대차]셀카와 주먹인사로 화답, 현대차 첫 외국인 CEO 무뇨스
- [북미 질주하는 현대차]무뇨스 현대차 사장 "미국 투자, 정책 변화 상관없이 지속"
- 수은 공급망 펀드 출자사업 'IMM·한투·코스톤·파라투스' 선정
- 마크 로완 아폴로 회장 "제조업 르네상스 도래, 사모 크레딧 성장 지속"
- [IR Briefing]벡트, 2030년 5000억 매출 목표
- [i-point]'기술 드라이브' 신성이엔지, 올해 특허 취득 11건
- "최고가 거래 싹쓸이, 트로피에셋 자문 역량 '압도적'"
- KCGI대체운용, 투자운용4본부 신설…사세 확장
- 이지스운용, 상장리츠 투자 '그린ON1호' 조성
황선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자사주 '줍줍' 나선 김승철 네오위즈 대표, 주가 저점일까
- 엔씨소프트, 올해 마지막 '터닝포인트' 기회 눈앞
- [2024 이사회 평가]넥슨게임즈, 사외이사 1인...견제기능 '약점'
- [2024 이사회 평가]위메이드 이사회, '오너' 견제 가능할까
- 펄어비스, 1500억 현금 유출에도 재무체력 '거뜬'
- [2024 이사회 평가]전열 정비하는 카카오게임즈, 경영성과 '아쉽다'
- [지스타 2024]방준혁 넷마블 의장 "적어도 5년간 '트랜스미디어' 기조"
- [Earning & Consensus]펄어비스 3Q 관전포인트 '비용'
- [컨콜 Q&A 리뷰]펄어비스 붉은사막, 이번엔 출시할까
- 위메이드, '히트메이커' 손면석과 연결고리 강화